허리가 찌릿찌릿, 내 뼈가 위험해! 일 년 내내 튼튼하게 건강 동화 3
김은중 지음, 플러그 그림, 최중기.바른자세학회 감수 / 아르볼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에게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척추를 바로 잡는 운동을 교육시켜주는

아르볼에서 나오는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수 있는  일 년 내내 튼튼하게 건강동화 시리즈 3권

<허리가 찌릿찌릿 내 뼈가 위험해 !>

 

 

 

연예인이 꿈인 2학년 한비는 항상 삐딱하게 앉고, 다리를 꼬고 앉아서

허리가 아파 병원을 갔더니 척추 측만증이라고 하네요.

연예인이 꿈인데, 꼬부랑 할머니가 될까 걱정하네요.

 

 

 

 

 

 

안좋은 자세 때문에 거북이 목이 된 수호와 등이 굽고  허리가 아픈 한비는

꿈을 발표하다가 창피를 당하게 되고

선생님은 수호와 한비의 안좋은 자세를 설명해주고 ,바른자세 대결을 시키네요

 

 

 

수호와 한비는 서로가 나쁜 자세를 취할때마다 비상신호를 보내주며

 바른 자세를  갖게 도와주고 서로 비상신호가 울릴까봐 바른자세를 유지하게 됐지요.

 

 

 

 

 

 

바른자세때문에 기운도 나고, 몸도 가벼워진 수호와 한비는

달리기에서도 1등을 하고, 건강한몸과 미래의 꿈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네요.



 

 

 

바른자세와 나쁜자세에 대해 알려주고, 바른자세를  지키기 위한 운동법도 알려주어

아이들과 함께 컴퓨터를 자주하는 저도 자주 따라하고 바른자세를 취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네요.

어른뿐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이런 바른자세 책은 꼭 필요한거 같고, 

다른 건강동화도 알아보고 같이 읽어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