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국어 3-2 (2015년)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5년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참고서, 동아출판 백점맞는국어 3-2


지문분석을 통한 백점비법, 학교시험에 강한 서술형,논술형,  핵심 개념을 적용한 유형문제를 담고 있어요.


 



초등참고서, 백점맞는 국어 3-2

백점맞는국어는 개념북 본책과 함께, 시험대비북, 친절한 해설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진도표와함께 교과서에 실린작품들과  교과서 속  추천작품들도 자세히 나와 있어

미리 읽어보고 수업에 들어가면 더 좋을거 같네요.







 



교과서개념찾기, 교과서 개념알기, 교과서 개념유형익히기으로 나눠져있고,

 지문내용을 요약한 그림을 눈으로 보면서 정리하고 기초문제를 풀면서 기본기를 다질수 있어요.


학교 서술형문제와 창의 서술형문제를 통해 서술형,논술형 문제를 제대로 풀어볼수 있어요.

 

 

 

개념 잡는 문제와 함께 개념 강의보기 QR코드로  강의를 듣고 단원을 풀어보니 좀더 쉽게 느껴지네요.

 

 

 

교과서 개념알기 - 글의 종류특징과 함께 , 백점비법으로 요점 정리도 되어 있고,

낱말사전과 내용이해 Why? ,전체줄거리, 백점핵심등으로  지문을 제대로 풀어놔주었네요.


 

 

 

지문핵심을 정리해놓은 눈으로 지문그리기 부분으로  핵심을 훑어보고,

 손으로 기본다지기 문제로  제대로  단원공부를 도와주네요.

 

 

 

 

 

 

교과서 개념 유형익히기와 함께 서술형 논술형문제를 풀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문제들을   따로 풀어볼수 있어 좋아요.

국어활동 문제에 생활속에서, 더 찾아읽기, 우리말 다지기에 관한 정보와 함께 확인문제로

국어 활동 교과서 내용을 공부할수 있는 부분도  좋네요.

 

 

 

 

단원평가에는 중요문제와 서술,논술, 그리고 국어활동,  응용문제들을 접할수 있어  앞에 배운 내용들을 정리하며 풀어볼수 있어요.


단원평가 부분은 시험전  내용을 정리해보기 좋을거 같아 안풀고 넘어 갔네요.


물론 백점맞는 국어의 시험대비책으로 다시 문제풀이를 해볼수 있어 학습효과가 더 좋을거 같구요.

 

개념북에 있는 단원평가문제보다 좀더 많은  문제들을 풀어볼수 있는 시험대비북으로   학교시험에도 충분히  준비할수 있어요.

친절한 해설북- 정말 친절하게 왜 답이 틀렸는지와 함께 다른답은 어떤게 있을수 있는지와  문제와 연계된 설명들을 다시한번 정리해주어

문제풀이를 하면서도 공부가 될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문제풀이집도 그냥 단순하게 넘어가지 않고 꼼꼼히 만든 백점맞는 국어네요.



초등참고서 백점맞는 국어 3-2의 특징은

지문해설이 정말 잘 되어 있어 지문에 있는 해설과 정보들만 제대로 읽으면 예습도 제대로 할수 있고,

 다양한 문제풀이들이 많고, 시험대비북이 따로 있어서 복습과 시험대비까지 제대로 책임져주는 초등참고서에요.


문제풀이집 친절한 해설북도 그냥 문제풀이로 끝나는것이 아닌 답을 맞추면서 다시 공부를 하게 해주는 부분이 있어서

학습효과에 좋은 영향을 받을수 있을거 같아  초등참고서 백점맞는 국어로 자기주도학습 완벽히 할수 있을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