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6 : 동물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6
유기영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를 접하고 나서

과학에 더 관심이 많아지고, 학교 과학 수업에도 흥미를 갖기 시작하는 초3아들


초등과학 학습만화라서 걱정했던 우려와 달리 다양한 읽을거리와 정보들

융합과학으로서 손색없는 다양한 분야의 연계학습들이 정말 볼때마다 역시 스토리버스는 다르네를 외치게 하네요.~~ㅋㅋ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이번에는 6번째 동물편보게 될건데.

8가지 스토리로 보는 동물이야기

동물들의 생김새, 동물들의 학습과 놀이, 동물건축가, 동물이 보내는 신호, 진화와 변형,

 암컷과 수컷,  똘똘뭉치는 동물들, 동물의 특별한 행동

우리주변에 살고 있는 다양하고 많은 동물들의 규칙,생활방식, 의사소통, 행동습성에 대해 알아볼수 있는 내용들이에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의 학습효과를 극대화하는 3단계 구성!!!

step1. 인트로 - 주제에 대한 호기심 발달단계


Step2.  학습만화 - 호기심 해결 및 교과 연계 학습


Step3. 학습정보  -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


초등교과와 연계한 신개념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인트로 부분에 교과연계가 잘 되어있고, 인트로 부분의 사진으로 미리 학습할 내용을 보여주고 있어요.

동물의 생김새를 알려주는  재미있는 학습만화

사라지는 동물들을 찾는 탐정의 이야기를 통해 범인이 동물의 화려한 색과 털로

 본딴 옷을 만들었다는 에피소드가 동물의 정말 재미있었어요

 

동물들의 선명한 색을 띠는 이유는 여러가지인데, 자기몸을 보고하기도 하고 독이 있다고 경고하거나

건강한 짝을 만날 준비가 되었음을 알려준다고 해요.

 털이있는 이유,역할들도 설명해주는 학습정보 부분이 있어 다양한 과목에서의 연계학습이 가능하네요.

아기동물의 육아일기를 통해서

동물들의 제각각인 육아법으로 새끼를 키우고 놀이를 이용하고 ,, 탁아소를 운영하기도 하는

동물들의 양육 모습들을 알수가 있는 학습만화 부분이에요.

 

학습정보에서 알수 있는 집짓기의 달인들을 소개하며

다양한 집의  형태와 집 형태의 이유를 알려 주기도해요..


동물들의 인사법과 행동 습성들도 알수 있고, 토막상식으로 알수 있는 사향고양이에 대한

내용들도 아이가 흥미로워하고 재미있더라구요.

 

토끼의 귀가긴이유, 코끼리의 코가 길어진 이유, 코끼리의 진화등을 알수 있었고,

진화론과, 창조론에  대해도 알수 있네요.

 

동물드의 화려한 외모의 이유와 암컷 수컷의 역할들을 알수가 있네요.

암사자가 사냥을 하는 사이 새끼사자와 놀아주는 수사자의 모습이 특이하고,

암컷 코끼리들은 내새끼 ,남의 새끼 가리지 않고 함께 육아를 한다는점도 재미있는 부분이였네요.

 

 

수준 높은 사진자료와 함께 재미있는 학습만화, 그리고  정확한 학습정보들로  동물의 습성, 생활, 행동, 진화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알아볼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고 읽을거리들도 풍성했고,

무엇보다 서울대학교 김원 교수님이 직접 감수해주니 믿음이 가는 내용들이라 더 마음에 들었고,


교과연계가 잘되어있으며 한가지 주제를 다각도로 살펴보는 융합교육이 주가 된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6. 동물이여서 이번달도 알차게 다양한  정보를  만날수 있어 너무 좋았네요.

 

우리 아들 여름방학도 알차게 스토리버스와 함께 하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