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의 신 1권 (2018년용) - 초등 1학년,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기본 계산의 신 (2018년) 1
송명진.박종하 지음 / 꿈을담는틀(학습)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연산이 부족한 초등 1학년 아이를 위한 <계산의 신 1권 >초등1학년용!!!


기본적인 가르기 모으기는 참 잘 했는데.. 덧셈 뺄셈이 슬슬 많아지고 2자리 1자리가 나오니


안그래도 서술형 문제들 때문에 머리 아파하는데..연산까지  어려워지자 너무 힘들어하더라구요.


요즘은 서술형 대신 연산을 먼저 잡으려고 노력중!!!!


계산의 신 1권  초등 1학년용 자연수의 덧셈과 뺄셈 기본을  풀어봤어요.


가르기와 모으기는 너무 간단하다고 패스한다고 해서

그냥 계산부분부터 들어갔네요.


가르기 모으기는 학기초에 너무 많이 시켜서 이제 지겨운가봐요.

연산은 정말 반복인거 같아서,  모으기 가르기가  간단한 문제임에도  헷갈려해서 꾸준히 시켰더니

이제는 눈감고도 하더라구요. ㅋㅋ

 

 

 

 

 

 

수의 가르기 모으기가 끝나면


합이 9까지인 덧셈과 뺄셈을 배우고


한꺼번에 모아서 풀기로 실력 다지기를  한번더 할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재미있는 수학이야기, 수학퀴즈들이 나오는데.. 쉬운듯 살짝 어려워하는 문제들이 나오더라구요 ㅋㅋ

 

 

 

 

 

 

 

매번 해도 자꾸 틀리는 10이 되는 덧셈 뺄셈부터 들어가서 시작했네요.


덧셈과 밸셈 , 10을 가르고 모으기를 하고 10의 덧셈과 뺄셈을 들어가는데..


자꾸 틀리는 10이 되는 덧셈 뺄셈을 다지기를 하니 세단계 묶어풀기도 후다닥 풀긴 하더라구요.


1학기에 연산을  열심히 한 보람이 있더라구요. ㅋㅋ


아직도 시간이 좀 걸리는 문제들이 있어서 연산은 꾸준히 하려구요.

 

 

 

 

 

 

 

우리 아이가 제일 힘들어하는 두자리 한자리 덧셈 뺄셈 !!!


요 문제를 하기전에 미리 쉬운 문제로 워밍업을 했죠..


요즘 계속 2자리 한자리 덧셈 뺄셈으로 실력 다지기를 하는데


아직도 맞는 문제보다는 틀린 문제가 더 많다는요.. ㅋㅋ


그래도 꾸준히 하다보면 전단계에 하던 10의 덧셈 뺄셈처럼 후다닥 하는날이 오겠죠.

 

 

 

 

 

 

 

 

일의 자리가 없는 십의 자리 두자리, 두자리 덧셈 뺄셈은 오히려 쉬워하는데요.


요것도 100이 넘어가면 어~~~ 하더라구요.


그냥 일의 자리라고 생각하고 풀라고 해도 뒤에 0이 붙으니  헷갈려해요. ㅠㅠ


아~~ 1학년 아직 연산을 열심히 다져야할때지만 정말 갈길이 머네요.. ㅠㅠ


계산의 신으로 꾸준히 풀면 우리 아이도 후다닥 풀어버리는 계산의 신으로 거듭날수 있겠죠.



큰아이땐 연산이 빨라서 연산문제집은 별로 신경도 안썼는데..

1학년 둘째가 연산에서 발목이 잡히니 항상 걱정이라 연산 꾸준히 시키는데

단계별로, 묶음 풀이부분으로, 계산의 신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어주고 있어서 열심히 풀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