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방귀 뽕! - 골고루 먹는 식습관 기르기 아기발달 1단계 그림책 6
김별 글, 신현정 그림 / 큰북작은북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어릴때 식습관이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고 하는데요.

어릴때부터 먹기예절이나, 골고루 먹는 법을 배우지 못하면 그게 참 고쳐지기가 어렵더라구요.

큰 아이들 어릴때 살 안찐다고 좋아하는 음식만 줬더니  지금 커서도 편식을 심하게 하네요. 


어릴때부터 식습관은 제대로 잡아줘야할듯 싶어서

김치만 사랑하는 4살 막둥이 새톨양 식습관 잡기 위해 <무지개 방귀 뽕!>을 읽어보게 되었어요.


 

 

 

 

동물 친구들이 여러가지 몸에 좋은 음식들을 권하지만, 아기는 좋아하는 음식만을 먹네요.


그것도 몸에 좋지 않은 소시지, 빵, 아이스크림,초콜렛을 말이죠..

 

또래 친구와 동물친구들이 나오니 우리 새톨양  집중하면서 보더라구요.


역시 아직은 그림이 눈에 확 띄는 시기인가보네요..ㅋㅋ

 

아기가 방귀를 꼈는데..너무 지독한 냄새에 배는 아픈데,,, 응가가 안나오는 아기의 힘든 상황~~~~

 

 

 


그래서 동물친구들이 권해주는 다양한 알록달록 무지개 밥상을 먹게 되죠~~


무지개 밥상을 먹고 이쁜 응가를 누게 된 아기는 그 다음부터 골고루 음식을 먹게 됐다는 이야기에요.


야채를 싫어하지만, 김치는 좋아하는 우리 딸램!~~


반찬은 안보고 무김치가 없다고 하고 과일만 먹고 싶다 하네요..


응가가 요즘 안좋던데..  우리 딸램도  무지개 밥상을  먹여야겠네요..ㅋㅋ

 

입속으로  들어가는 여러가지 야채,과일,생선등을 보면서 우리 아이는 입이 큰거만 보이나보네요.ㅋㅋ


자기도 입을 악 벌리고 먹는 흉내를 냈죠~~


과일, 야채 ,생선 맞추기 놀이 들어가주면서 재밌게 읽은 책이네요.




알록달록 색깔들이 있는 귀여운 그림책이라 아이가 너무 집중해서 잘보고

반복되는 문구로 지루하지 않는 율동감있는 문장들도 좋았구요.

 동물친구들 여러가지 과일,야채들을 보면서  신나하면서 재미있게 읽은 책이네요.


확실히 다양한 음식을 먹을때랑 편식할때랑 응가부터가 달라지는 아이들~

그래서 골고루 먹이려고 노력하는데,,참 쉽지가 않아요.

우리 딸램 친구 아가의 이야기를 보면서 우리 새톨양도 골고루 먹는 식습관 들여주고 싶더라구요.

꾸준히 읽고 도움이 됐음 좋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