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덜투덜 그림일기 처음 시작하는 학교 공부 2
박현숙 글, 황하석 그림 / 살림어린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덜투덜 그림일기>는 1학년 올라가는 두톨군을 위해  보게 된 책이네요.


그림일기는 커녕 짧은 일기 한줄 안써서 이 글을 읽으면서 재미있는 기와도깨비의 이야기를 보며 일기를  어떻게 써야하는지, 왜 써야하는지를 좀 알려주기 위해 읽어보았어요~~

 

 

 

 

선생님과 함께 박물관에  견학을 간 날 기와 도깨비에게 누가 낙서를 요렇게  해놓았네요.

 

 

 

낙서를 한 아이를 찾기 위해 기와도깨비는 사람으로 변신해서 자신을 놀리던 아이가 낙서한 아이라 생각해 찾아갔다가  나쁜 사람으로 오인받아 경찰에서 조사까지 받게되네요.


 

 

 

 

아이는 낙서한 아이를 찾아주겠다며 기와도깨비 아저씨에게 그림일기를 보여주고


기와도깨비는 하루의 일을 그림으로 적은 그림일기를 보고 낙서를 한 아이를 찾기 위해 투명하게 변해  다른 아이들의 그림일기들을 훑어보며 범인을 찾아내 일기장에서 낙서를 하네요..


자기한테 낙서를 한 범인을 찾아내서 일기장 낙서복수를 하는 기와도깨비가 넘 귀엽더라구요.낙서를 당한 아이는 다시는 낙서를 하지 말아야겠다고 일기에 쓰는 모습이 보이네요~~



기와도깨비에게 일기쓰는법을 가르쳐주고, 어떻게 써야하는지 일기의 중요성도 가르쳐주는 주인공 아이때문에 우리 아이도 일기는 이렇게 쓰는구나~~ 하면서 재밌게 배우더라구요.

 

 

 

그림일기는 글로 나타내기 어려운 장면을 그림으로 그리는거라고 책 주인공  아이가 얘기하던데..우리 아이는 그림일기보다는 글쓰기를 택했네요..짧지만 재밌게 썼더라구요.



함부로 낙서한 아이에게 와서 일기장에 낙서한 기와 도깨비가 겁이 났는지.. 함부로 낙서를 하지 않겠다 다짐하는글이 재미있더라구요.ㅋㅋ


아직 긴 글은 힘들어해서 짧은 알림장에 쓰게 했더니 좋아하네요.

오늘  자기의 한일을 생각하며 생각하며 꾸준히 적는게 중요하니 매일 쓰게 하고,좀 적응되면 그림일기장으로 <투덜투덜 그림일기>에서 처럼 형식에 맞게 쓰게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