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를 이끈 리더 1 : 시작되는 우리 역사 한국사를 이끈 리더 1
초등역사교사모임 지음, 이진우 그림, 황미라 글 / 아르볼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를 이끈 리더> 책에는 다른 한국사에 비해 

 해당 시대에 리더가 되는 인물의 이야기나 설화등이 많이 나오며

중간중간, 작은 코너들을 통해 나라의 특징 , 시대의 흐름, 유물, 지도, 생활사들을

알려주는 식으로  그시대에 관련된  정보들을 주는 식의 책이네요.

 

그림설명으로 리더들의 생활사나, 설화, 업적들을 설명해주어 딱딱한 느낌을 덜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연표는 아이가 특별히 찾아보진 않았지만, 읽고 나서


 연표를 보며 다시한번 쭈욱~~ 책의 내용을 다시 생각해보기를 하더라구요.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인물의 특징을 큰 글씨로 제목처럼 설명해놓아,

인물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들어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선사시대의 사람들부터, 단군, 주몽, 온조, 박혁거세 김수로까지의 리더들을 통해

그시대의 풍습, 역사적흐름, 리더들이 겪었던 이야기들을 알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온조의 일기가 나오는데.. 인상깊었던 것이 자신은 특별해 보이려고 설화를 일부러 만들지 않았다고 하는부분이

백성들의 평안만을 생각하는 진정한 리더의 모습으로 보이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설화와 실제의 이야기들을 찾아보면서 다시한번 인물들을 살펴볼수 있어 좋은 독서시간이였어요.

 

 

 

 

 

 

마지막에 나오는 견학보고서를 보고 여름에 방학숙제로 박물관 견학을 다시한번 가서 멋지게 견학 보고서를 쓰고 싶다네요.

한국사 책으로 미리 인물들, 역사들을 알아보고 박물관이나 전시들을 보면 또 색다른 느낌이 드나보더라구요.

가끔 아는척도 하고 흥미도 느껴 지루해하지 않아, 한국사 책은 꾸준히 보여주는편인데..


 <한국사를 이끈 리더>는  시대의 주요 리더의 모습들을 통해 역사를 알아가는 책이라 더 인물에 집중하면서 읽게  되서 더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