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 70명으로 읽는 한국사
김인기 지음, 유설화.이동철 그림, 노인환 감수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특종 70명을 읽는 한국사> 역사인물들을 소개하면서 재미있는 만화로 역사이야기를 보여주고, 곳곳에 숨은 역사상식까지 알려주는  재미있는 한국사 책이에요. 

 


특종 70명으로 읽는 한국사 책이니..70명의 역사 인물들이 소개 되어지네요.


고조선부터 시작해 현대까지 이어지는 인물들과 사건들로 역사흐름도 어느정도 파악이 될듯 해요.

 

 

 

 

 

고조선이란 이름은 원래 조선을 세우면서 옛 古자를 써서 만들어진 이름이라고 해요.


고조선의 단군왕검의 출생의 비밀부터 시작되는 역사 인물들 이야기와 정보들이 정말 재밌더라구요.


다른 한국사 책에서 접한 내용들이 나오니 같이 연계해서 보기에도 좋은거 같아요. 

 

 

<짤막상식>부분이 곳곳에 나와 인물 이야기에 연관된 역사 상식들을 알려주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다른 책에서는 그냥 설명으로만 되어있는데 고인돌세우기를 그림으로 보니 제대로 이해가 되는군요.


만화형식으로 그려진 그림설명들이 아이들이 보기에 좋아요~

 

한국사에서도 신화나,,설화등을 제대로 설명안하고 사실인거 마냥  넘어가는부분이 많은데..


<그것이 알고 싶군>을 통해 다시금 사실관계를 확실히 해주는 센스 너무 좋더라구요.


단군은 고조선을 다스리던 지도자의 명칭이였다니 요거 저도 처음 안 이야기네요~~


 

인물의 생몰년을 이렇게 적어두고 간단히 소개하는 부분도 있어  작지만 꼭 필요한 정보들이  잘 들어가 있네요.

 

 


특종 70명으로 읽는 한국사는 인물들을  다양하게 소개 하는데요..

만화로, 인터뷰로 , 중요사건으로 , 업적으로 ,  인물을 소개하기에 적당한 방식으로 다양하게 설명하는 방식이라 일률적인 설명방식이 아니라서   지루하지 않게  재밌게 볼수 있을거 같아요.

 

 


아이가 제일 흥미있어 하던 부분을 소개하자면..


시호가  인물이 죽은 후에 후손들이 붙혀줬다는 이야기인데..


이게 나중에 붙혀진 거면 그럼 그때는 뭐라고 불렀어???


요런 궁금증을 품게 하는 내용이였나봅니다.


짧은 설명인거 같아도 아이가 몰랐던 부분들이 쏙쏙 나오니 인물이야기만 있는지 알고 식상해 할지 알았는데.

예상을 깨고  생각보다 너무 재밌어 하며 보더라구요. ㅋㅋ

 

 

인물에 대표작이나, 업적에 관련된 사진자료들, 인물사진들도 역사인물과 사건들을 이해하고 파악하는데.도움을 주어

한국사를 알아가는데 큰 도움을 주더라구요~

 

 

 

 

앞에서 본 인물소개보다 더 자세하게 나라이름이나 사건,업적,등의 설명이 포함된 < 한눈에 보는 한국사 인물>과 인물스티커와 퀴즈를 통해 역사공부를 할수 있게 해준 < 도전 ! 한국사 왕 평가 문제> 도 책을 읽고 테스트해볼수 있는 좋은 부록인듯해요.



< 특종 70명으로 읽는 한국사>는 인물소개를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준게 너무 재밌었고, 짧지만 꼭 알아야될 상식들이잘 배치되어서 역사 인물,이야기와 함께 연계되서 정보들을 알수 있어 아주 좋았던 점이네요.사진자료나, 그림설명들도 한국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재밌게 봤네요


아이들이 흥미를 잃기 쉽고, 재미없어하는 한국사를 역사인물을 통해서 정보와 재미를 한꺼번에 주는 한국사라  한국사 공부할때  많은 도움을 줄수 있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