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삼국지 2 - 조조의 시대 어린이 고전 첫발
이광익 그림, 김광원 글, 나관중 / 조선북스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나의 첫 삼국지의 2권 조조의 시대를 읽게 되었는데요..


삼국지에 대해 학습만화로 살짝 본 아이가 흥미있어 하길래 쉬운 삼국지를 먼저 보여줘야겠다 싶었는데..


조선books의 < 나의 첫 삼국지>라는 책이 있었네요...

 

조조의 이야기 뿐아니라, 원술, 여포, 우리가 잘 알고있는 도원결의의 세 남자,, 유비,관우, 장비에 의리에 대한이야기까지재미있는 이야기들이 흥미진진하게 나오는데요..

전반적인 맥만 잡아주기 때문에 아주 자세한 이야기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사건내용과 흐름은 잡을수 있겠더라구요.

 

 

 

 

조조는 역사드라마나 영화에 잔꾀가 많고 배신을 자주하고, 어떻게 보면 유비에 비해 좀 낮게 평가되는데..


삼국지를 읽어보면 절대 그렇지 않거든요. 지략이 뛰어나고, 인재를 등용할줄 알고 , 사람을 제대로 부릴줄 아는 리더의 자격이 충분히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아무래도 여러 계책중에 서로 이간질시키고, 이용하려들고 하는부분이많다보니  야비하고 의가 없는 사람으로 비추일때가 많은듯 해요.


그러나, 유비를 얻기 위한 노력이나,  관우를 얻기위해 유비의 식구들을 지켜준점, 관우를 호탕하게 유비에게 보내준점들을보면 단편적으로 비춰지는것이 다는 아닌듯 싶고, 인재를 귀히 여기고, 신의를 지킬줄 아는 사람임을 알수 있어요


유비의 의외의 모습을 많이 보게 되죠. 의만 따를줄 알았던 유비는 자기의 상황에 맞게 굽힐줄도 알고 이용할줄도 아는 그런 사람이였던거 같아요. 사람을 귀히 여기는 마음이 주변에 좋은 아우들과 사람들을 많이 따르게 해   좋은 인재들이 많았죠.


이밖에도 여포, 원술,손책, 태사자 하우돈 여러장수들과 인물들이 나오며 여러지략과, 전쟁들이 나와

삼국지의 이야기를 끌어가고, 유비 의형제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 아이가 흥미를 많이 갖게 되더라구요.

 

속마음 삼국지로 각자의 마음과 상황들을 설명하는것도  내용정리도 되고 재미있었네요.

 

 

관우가 조조에게 항복을 하면서 내건 세가지 조건에 대해 나온 말이라는데..

관우는 위기에 상황에서도 끝까지 유비에 대한 의를 지키고, 가족들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여기서 크게 느낄수 있는거죠~

그의 반해 싸움은 잘해도 상황대처가 느린 장비는 관우보다 한수아래로 볼수 밖에 없더라구요.

물론 장비도 지략을 펼치는 일도 있긴했지만요.

이런 주변 인물들이 유비를 한나라에 황제로 만들었지 싶어요.


뺏고,빼앗기고, 싸우다가도 친구가 되고, 친구가 되었다가도 다시 돌아서는 전쟁,전술이 있는 삼국지의 이야기를 보면일생에 꼭 읽어봐야한다는 이야기가 왜 나오는지 알겠더라구요.

 

조조, 유비, 손권에 대한 이야기와 삼국지에 자주 등장하는 중원

그리고 유비, 관우, 장비, 조조의 아들들이 나오는데.. 유비, 관우 장비의 아들들은  그리 평탄한길을 간게 아니라 안타깝더라구요.


<나의 첫 삼국지>2권을 읽었는데요.

큰 사건들만 요약해서 보는느낌이지만, 아이가 삼국지에 흥미를 갖기에는 아주 재밌게 나온듯 해요.

아이는 10년을 기다려 결국 유비에게 들어간 조운의 이야기를 보고 참 신기해하더라구요.

유비가 어떤사람이였기에 그렇게 찾아다니면서까지 함께 하고 싶었는지 궁금하다고 하는군요.

저도 궁금하긴 하네요~~


나의 첫 삼국지를 읽고 어느정도 배경지식이 생기면 좀더 깊이있고 더 많은 권 수의 삼국지를 도전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