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고 냄새나는 역사 속 똥오줌 이야기 이야기 역사왕 1
설흔 글, 최현묵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웃기고 냄새나는 역사줌  속 똥 오줌이야기>는

역사 속에  똥오줌 이야기가 나오나 싶을 정도로 재밌는 소재의 역사이야기네요~~

 

 

똥 오줌 이야기가 네가지나 나오네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역사속 인물들인,, 김유신, 김부식, 경종, 박지원의 숨겨진 이야기들속에


똥 오줌 이야기가 재미있게 엮어져 나오네요.~~

 

 

 

김유신의 둘째 동생 문희의 이야기는 정말 유명해서 많이 알고는 있죠~~


그런데.. 오줌누는 꿈을 누었다는게 참  지저분한거 같으면서도 뭔가 의미가 있는듯한 꿈이였던거 같아요. 정말 꿈을 사서 김춘추와 인연이 닿았는지는 몰라도 김유신의 도움이 없었으면 힘들었다는 생각이 들죠..  

김유신이 자신의 가야출신이 신라에서 자리잡기 힘들었기에 김춘추를 매제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음을 알수있어요.



과연...김춘추가 누구인지,,, 오줌 꿈을 꾸고 왕비가 된 다른 사람의 이야기도 함께 알려주는것도  좋았네요.


그외에도 김부식의 화장실에서 복수한 귀신이라던가,,, 오줌에 관련된 임금님들 이야기, 남의 나라 똥을 보고 감탄한 박지원의 웃기지만 배울점이 많고, 느끼는바가 많은 이야기들이 문희의 이야기처럼 재밌게 구성되어 소개되고 있어요.

 

 

이야기가 끝나면 생각하는 역사왕이라는 부분이 있어 이야기를 읽고  알아보고 생각하게 해보는 부분도 맘에드네요~~엄마와 함께 같이 이야기해보고 찾아보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역사 퀴즈와 역사공부를 할수 있는 부분을 제시하고, 용어설명도 되어있어

역사를 공부하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부분이  많네요.``


한국사를 배우다 보면 매번 비슷한 얘기들과 인물들이 나와서 헷갈리기도 하고

시대마다 알아가야할 인물들이 정말 많은데요..


똥,오줌이라는 매개로 잊지 못할 연관성으로 여러 역사속 인물들 이야기를 해주니  아이들의 기억속에 오래 남을거 같고, 넘 웃기고, 재미있어서  한국사 책이 아니라 전래동화처럼 읽게 되는거 같아요.

제목부터 <웃기고 냄새나는 역사 속 똥오줌 이야기> 라는것이 호기심을 주어 아이가 자주 꺼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