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과학 3-1 -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올라가면서  새로운 맘으로 우공비 문제집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우공비문제집도 단계별로 여러단계가 있어 다양하게 써보면 어떨까하던차에 만나게 된 문제짱이네요.


문제로 개념잡고, 탐구잡고, 시험잡는 문제짱!!

얇은 문제집인데도 든든한 느낌이 들게하는 요 문구가 제일 눈에 띄면서

깔끔한 느낌의 표지도 맘에들었네요.


아이가 처음 접하는 과학문제집이라 조금 힘들어하지 않을까했는데,

두께를 보더니 얇아서 아주 좋아하더니  첫장을 풀어보더니 ~

"생각보다 쉽네~~", "설명이 잘 되어있네~~", "자주 틀리는 서술형 문제가 있네~~"

아이 반응이 처음 치고는 너무 좋아서 놀랐답니다.



 

 

문제짱이 짱인 3가지 이유가 여기 있다는군요..


문제로 개념잡고, 약점잡고, 시험잡는 최적화된 3단계 구성을 통하여

 교과서 내용을 꼼꼼하게 짚어 주고, 학교시험 및 평가에 완벽대비할수 있습니다


개념을 공부하면서 관련문제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문제를 풀면서 관련개념을 익힐수 있도록하여

개념별 문제 해결력을 높여 줍니다.


학습자가 취약한 문제들을 선별하여, 왜 취약한지 약점을 진단하고 극복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학교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줍니다.


문제를 풀면서 자기의 약점을 찾고 개념을 다시 확인하고 아이들 시험 준비하기 딱 좋은 문제짱인듯 해요.


 

 

 

본책+ 핵심 쏙 개념짱+ 정답및 풀이


3권으로 분철되는 문제집인데요.

 

 

 

 

핵심 쏙 개념장

교과서 핵심 개념을 잘 정리해줘서 문제를 풀기전에 개념정리하기 좋구요.

문제를 풀면서 모르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개념정리마다 문제번호를 적어놔서 너무 편하고 알차더라구요.

 

 

 

 

 

정답 및 풀이


답만 맞춰보는 정답풀이 부분이 아닌 자세한 그림 설명들로 왜 정답이 아닌지 아이들의 이해를 돕는 부분이 좋았구요. 

공부가 되는 더 알<더 알아볼까요?> 부분은 아이들이 채점하면서 몰랐던 부분들을 알려주며 더 많은 정보를 더해주더라구요.

 

 

 

 

 


1단계 문제로 개념잡기


간단한 개념과 해당 문제로 개념을 잡기 위한  부분이네요.


그림설명이나 칸채우기 문제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2단계 문제로 탐구하기


여기서는 간단한 개념과  문제들도 약점 체크, 서술형문제, 개념문제들로

 이루어져서 자신의 약점을 찾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우리 아이는 서술형 문제를 좀 어려워하는데,, 서술형 문제가 나와서 좋더라구요.

 

 

 

3단계 문제로 시험잡기


문제가 많이 나와서 아이가 힘들어하는 부분을 체크할수 있었고,

중요한 문제들이 체크 되어있어 더 신경써서 풀게 되더라구요.


문제끼리 연관 되어 있어 이어서 비슷한 개념의 문제를 

 풀어보는 부분도 좋더라구요.

 

 

핵심 쏙 개념짱으로 미리 알아보고 문제를 푸니 아이가 좀 더 쉬워하고

문제도 주변에서 자주 보는 사물들이 많이 나와서 흥미있어하며 풀더라구요.

 

우리 아이의 약점은 역시 서술형 ~~

개념을 알고는 있는데, 풀어서 쓰는 부분이 약한듯해서

그부분을 중점적으로 자주 풀리게 하고 써보기를 시켜야할듯 싶네요.


필요한 개념 문제들이 알차게 들어있고, 교과서 개념정리가 잘되어있어 예습에도 효과적이지만, 꾸준한 문제풀이로 학교 시험에도

대비할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고,

거기다 답안지도 알차게 구성되어있어서 틀린문제도 다시 배우며 이해할수 있는 점이 아주 만족스럽고 좋았던 부분이네요.


처음 접하는 과학 과목인데도, 재밌게 풀고 쉽게 이해하는거 보면

우공비 문제짱 보여주길 아주 잘한듯 싶네요.


문제로 개념잡고,, 탐구잡고, 시험잡는 <우공비 문제짱>

엄마도 편하고 아이에게도 도움되는 역시 문제짱 문제집이네요.

<우공비 문제짱 >꾸준히 풀려서 3학년 과학도 꽉 잡아보구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