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어린이 이도영 도토리숲 저학년 문고 3
강이경 지음, 이형진 그림 / 도토리숲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물감으로 막 색칠해서 그린 그림같은  삽화가 아이 그림  같은 <착한 어린이 이도영>

                    제목이 왜 착한 어린이 이도영인지 알게 되면 그야말로 감동이 ~~

                 엄마를 생각하는 도영이의 마음에 저도 착한 어린이상을 주고 싶더라구요.

 다른 친구들은  그림그리기나, 글짓기로 상을 받아 오는데,

도영이는 상을 하나도 못받아 속상하죠

요 장면 보니 그림그리기에 소질이 없어서 매일 그림그리기대회가 오면 너무 싫어하던

                                    우리 큰 아들 생각이 나더라구요.

    큰애가 다니던 학교가 그림그리기를 참 많이 햇었는데, 아마 스트레스가 심했었나봐요.

        한번도 미술학원을 보내지 않았기에 미술학원을 다닌 아이들과 비교되니 속상했겠죠.

             그런 아이가 생각나서 도영이의 일이 남일 같지 않더라구요.

 

아프신 엄마가 계신 병원에 갔다가 옆에 입원해 있는 아줌마 아들이 상장을 받아오자

           부러워하는 엄마~ 그래서 도영이는 자기도 상장을 타고 싶어해요.

그래서 아픈 엄마를 기쁘게 해주고 싶었을거에요.

" 도영이 엄마도 엄마랑 똑같네"

                     다른 집 아이 보면서 부러워하는 도영이 엄마가 저랑 비슷해보였나봐요.

                           저도 아이 친구가 상을 받으면 부러워하곤 했는데..

                                            은근히 신경이 쓰였나보네요..ㅋㅋ

도영이는 속상한 마음에 컴퓨터로 가짜 상장들을 만들고

놀러온 친구에게 들켜서 학교에서도 망신을 당하게 되죠.

얼마나 엄마에게 상장을 갖다드리고 싶었으면 이랬을까 안쓰러운 마음이 들더라구요.


"나도 도영이처럼 이러고 싶을때 있어"를 외치네요.

자기도 엄마가 다른 아이 칭찬할때마다 스티커를 만들어서 왕창 갖다주고 싶었다고 하네요.ㅋㅋ

저도 어릴때 엄마가 다른친구랑 비교하는거 싫어했으면서  저 또한 그런 엄마였네요.

 

 

엄마에 대한 마음을 가득 담은 일기장으로 일기쓰기 최우수상을 받은 도영이

어깨도 으쓱 엄마에게 당장이라도 달려가 자랑하고 싶겠네요.

친구들도 도영이의 일기를 듣고 함께 축하해주네요.

도영이가 엄마를 생각하는 마음이 아이들에게 통했나보네요.

신나게 엄마를 향해 날개돋힌듯 달려가는 도영이의 마지막 모습이 너무 신나보이고,행복해보여 좋더라구요.


 

 

글짓기나, 그림그리기 상은 아니였지만, 엄마를 생각하는 도영이에 마음이 이뻐서

어떤 상보다 일기쓰기 최우수상이 최고의 상일듯 싶네요.


저도 아이들이 학교에서 상장을 받아오면 축하해주고 마음껏 칭찬하지만,

일기쓰기나,독후감으로 받은 스티커들은 당연하게 생각했었는데,

아이가 노력하고 소중히 생각하는 부분을 다시한번 생각하고 성적으로 받은 상장뿐아니라

노력한 부분에 대한 것도 칭찬해주고 독려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