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라서 좋아! 우리는 가족 - 가족의 정의가 변하고 있다고? 초등 과학동아 토론왕 17
이여니 글, 최보윤 그림 / 동아엠앤비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낡은 옷장속에서 과거에서 온 소월이와 함께 현대와 과거 그리의 달라지는 현재 가족의 여러 구성, 형태,가족의 진정한 의미찾기와 가족의 호칭들을 알려주는 책이라

초3 올라가는 아이에게 과거의 혼례문화와 가족의 변해가는 형태 다른나라의 혼례문화 긜고 가계도에 대해 알려줄수 있는 책이라 사회를 배우는 내년에 큰 바탕지식이 될듯해요.

 과거의 혼례문화뿐아니라  어린이날에 대한 이야기며 핵가족과  다문화시대로 변하는 우리들의 가족형태를 알아볼수있는데, 대가족의 의미와 핵가족의 의미를 제대로 가르쳐줄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아이가   할머니댁에 가면 많은 친척들을 보게 되는데, 항상 누구야?? 가 질문이죠.

그런데 촌수에 대해 잘 나와있는 이 가계도를 보면서 할머니집에서 보았던 삼촌들 큰아버지들 고모들을 얘기해주니 훨씬 쉽게 이해하고 호기심가득 열심히 보더라구요.

[토론왕되기]라는 코너에서는 일부다처제와 일부일처제 어린이날 족보 여러가족이야기대한 정보들을 알려줘서 도움이 많이 됐고,우리집 가계도 그리기나 퀴즈로 단어찾기,맞는말틀린말들을 알아볼수있어 재미도 더했더라구요. 어려운 용어들 설명도 잘되어있어 찾아보면서 자연스레 용어학습도 됐구요.

가족에 대해 다시한번 공부하고 가족의  다양성과 중요성을 알려주는 재밌는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