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알자무짜의 한국사 사건파일 1 - 고조선부터 고려까지 돌콩 사회 똑똑
박수미 지음, 김민정 그림 / 아르볼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달 외우는 사회과목의 어려움을 아는 엄마이기에

우리 아이들은 외우는 식의 공부가 아닌 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이해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내년이면 초3이 되는 아이에게 조금씩 한국사,세계사를 접하게 해주고 있어요.

 

그런데 어려울거라 생각했던 책인데..그림도 별로 없고 그렇다고 자기가 잘읽는 학습만화로 된 책도 아닌데도이제 슬슬 시기가 되어서인지 궁금한게 많아지는 때인지 다큐를 봐도 책을 봐도 한국사에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이책을 딱 보여주니 눈이 말똥말똥 초 집중해서 보는게 기특하고 왜 내가 계속 쉽고 재밌는거만  고집했나 싶더라구요.

 

[한국사 사건파일]은 외계인 알짜무짜가 주인공 지원이와 지구의 역사를 알아가기 위한 과정을 담은 한국사 책인데요.

고조선부터 고려까지  우리나라의 역사를  지원이와 알짜무짜를 통해서 알아보게 되는데요. 사건 파일로 역사적 흐름이 그대로 정리되어있어서 궁금했던 내용들이 정리되어 이야기를 듣는듯 자연스럽게 나와서 쉽게 이해할수있고 그시대에 손꼽히는 위인들의 이야기들도 재밌게 읽을수 있어 좋았어요.

그림도 적재적소에  이해를 돕기위한 장치로 좋았고  모르던 단어들도 나오지만 알기쉽게 풀이되어있어 어렵지 않았네요.

모든 사건들을 총 정리해둔 페이지들도 아이가 책을 읽고 다시한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수있어 맘에 들었답니다.

 

아들은 이책을 보면서 서희처럼 말잘하는 외교관이 되고싶다네요. 서희처럼 말로써 자신의 나라에 이익이 되게 할수있는 능력이란 정말 대단한듯 싶어요.  전쟁으로 직접  장수들도 대단하지만 이렇듯 말로써 자신의 이야기를 받아들이게끔 사람 마음을 움직여서 전쟁을 막는다면 더할나위가 없겠죠. 아들의 꿈도 책과 함께 조금씩 커가는듯 싶어 기분 좋은 시간이였네요.  

 

이렇게 어렵지 않고  재밌게 나오는 한국사라면 아이도 편하게시작할수 있을듯싶어요.

5학년에 나오는 내용들이라지만 천천히 알아가면서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수있도록

한국사 책은 조금씩 보여줄 생각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