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월간우등생 학습+과학(1년) - 2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 -월간 우등생학습 & 우등생과학 ]



 




과학의 여러분야를 다룬 우등생과학잡지


매달 정기구독도 가능해 아이의 과학상식을 쌓아주기에 정말 좋은 잡지네요.


12월 우등생과학에서도 역시 아이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여러 과학분야의 이야기들이 들어가있어요.





 

 




제일 먼저 겨울이다 보니 온돌이야기가 제일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어릴때는 뜨끈한 온돌에서 자면 그렇게 몸이 깨운할수가 없었는데..


온돌이 참 그리워지네요.


온돌의 원리와 세계각국의 난방문화가 나와서 재밌게 읽었네요.


과거의 온돌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모르던 아들은 전통온돌과 현대온돌의 차이도 읽으면서 신기해하더군요.


예전에는 나무로 불을 뗐으니 힘들었을거라구요.






 

 



크리스마스 트리에 나오는 광섬유도 볼만했어요.


저도 나름 궁금했었는데.. 생활속의 과학이 정말 많은거 같아 놀라워요.


광섬유가 생활 여기저기 많이 사용하는것에도 많이 배울수있었네요.




 

 





남자아이다보니 동물에도 관심이 많아요.


툰드라에사는 동물들을 보면서 과학뿐아니라 자연에대해서도 공부할수있는 책이네요.


기사하나하나 지루할틈없이 재밌는 내용들이 꽉 차있네요.


 

 

 




암석들의 랩송을 정말 재밌게 읽더라구요.


또보고 또보고 또봐도 재밌는지.. 암석의 특징을 잘 나타내면서 재밌는 랩으로 나오는

만화라 엄청 잘보더라구요.



그밖에도 비단벌레만드는 곤충종이모형이 있어 오랫만에 만들기도 할수있었고요


전반적으로 딱딱한 과학설명이  나올줄 알았는데.. 실생활에서 알수있는 과학들

동물, 별자리, 크리스마스 장식만들기등

여러분야를 다뤄줘서 쉴틈없이 읽어내려간 우등생과학이였어요.


사진자료들도 풍성하고 정보들도 아이들이 흥미있을만한 것들이여서

과학상식도 쌓고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습니다.





 



우등생학습도  딱 기말평가에 맞춰서 와줘서


아이가 시험범위에 맞춰서 열심히 풀었네요


문제마다 쉽게 풀이가 되어있어 이해하기가 쉽더라구요.






 

 

 

 





 


덕분에 기말평가도 아주 잘보고 와서 신나하더라구요.

평소에 우등생 해법국어 수학으로 꾸준히 풀어가며 공부를 했었는데.


요렇게  실력테스트를 할수있고 전반적인 복습을 할수있는  2학기 총정리 월간우등생학습으로

시험도 잘 칠수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