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빌리지 2 도형게임 - 공간적 인지 능력을 높여라! 두뇌개발 육성 프로그램
콩끼리 지음 / (주)하이브로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드래곤빌리지는 원래 게임이라고 하는데 전 한번도 접한적이 없어서 잘 모르는 부분.


아들램은 언제 보셨는지.. 요 게임을 알고 있다는.. 뜨악.~


어쨌든 게임과는 상관없는 초등교과에 나오는 도형들을 여러게임으로 풀어내서

아이들의 공간적 인지능력, 사고력을 향상시켜주는 기특한 놀이책으로 나왔으니 엄마로서 대만족이네요.


아직 초2라 도형이 많이 나오진 않았지만 곧 맞닥드릴 입체도형들.


미리 도형게임을 통해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면 도형문제 어렵지 않게 접할수있겠죠.

 

 

 

 

 

삼각,사각,원 ,입체배틀로 여러 도형으로 만나는 도형게임들인데요

 

난이도별로 구분이 되어있어 자기에게 맞는 문제들을 찾아서 풀어볼수있었어요.

 

난이도가 있는 문제들이 많다보니.. 아직 풀수있는게 많이 되지는 않았지만,

 

좀 어렵다 생각되는 문제들도 한번씩 풀어보고 답을 보면서 틀린점을 짚어보고 하더라구요.

 

 

 

 

 

문제마다 황금열쇠라는 살짝 힌트가 될만한 내용들이 아랫부분에 있어서 도움이 되더라구요.

 

처음엔 보기가 어딨지??? 헤맸다는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문제의 보기로 나와 더 재밌는거 같더라고요.

 

문제와 다르게 퍼즐배틀은 좀더 어려운게 많았어요. 생각을 많이 하게 하는 문제들이라

 

아직은 어려워하지만 도형문제들을 많이 풀면 이해하기 쉬울거 같긴해요.

  

 

 

동생과 함께 입체도형만들기가  들어있어서 요걸 잘라서 붙혀 도형을 직접 만들어보기

 

도형의 이해가 더 잘되는듯 해요.

 

 

 

틀린그림찾기에 보드게임도  있어서 형제가 함께 틀린그림도 찾아보고

 

도형을 만들어 같이 놀이를 해볼수 있어 재밌어 하더라구요.

 

거기다 스티커팩이 들어가 있어 스티커도 붙혀보고 재밌게 놀더라구요.

 

스티커를 게임과 함께 활용하는 게 있었음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가 문제를 처음 접하는것이 많아서 어려워하면서도 낮은 난이도에  문제들이 있어서 부지런히 풀어보더라구요.

 

입체도형까지 진도가 나가있었다면 더 쉽고 재밌게 풀었을듯해요.

 

캐릭터가 함께 나오는 문제들이 많다보니 지루해하지 않고, 중간중간 이야기속지식이라는 부분이 나와서

 

도형의 숨은 이야기들을 들려주기도 하고 입체도형을 만들어보면서 도형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며

 

틀린그림찾기와 보드게임도 동생과 함께 할수있어서 재미난 책으로 인식을 해서 자주 꺼내오더라구요.

 

 

한가지 작은 아쉬운점은 문제를 풀고 아이혼자 정답 확인을 하는데.. 좀더 자세한 설명과 쪽수표시도 되어있었음 하는 부분이에요.

 

제가 찾아줄때는 괜찮은데.쪽수표시가 안되있어 아이혼자 찾기 어려워하더군요.

문제풀이도 너무 간단히 되어있어 과정이해가 조금 어려웠다고 하네요.

드래곤빌리지도형게임,드래곤빌리지,도형게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