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들은 어릴때부터 김치는 정말 잘먹었는데요....

커서는 된장찌개 청국장찌개 ,가리지 않고 다 잘먹었어요.

다른아이들에 비해 편식이 적은편이였죠.

 

그래서 그런지 김치에 대한 책이 나오니 너무 재밌게 읽더라구요.

 

이책은 음식의 발효, 발효식품,우리나라 음식에 대한 내용이  나와서

아이들에게 아주 유익한 책이였어요.

 

 

 

 

 

 

 

우리나라의 여러가지 김치들

 

전 깍뚜기와 총각김치, 배추김치만 좋아하는데..

 

저희남편은 갓김치,순무김치 제가 먹어보지 못한 김치들을 좋아하더군요.

 

그러다보니 아이들은 할머니네 김치,외할머니네 김치를 먹다보니 여러김치를 두루두루 먹을수있었어요.

 

그래서 이페이지에서 나온 김치들을 다 알고있더군요..

 

이름은 몰랐지만.. 다 먹어본 김치들이니깐요.

 

 

 

 

이밖에도 청국장,새우젓, 메주에 대한 내용들이 나오는데

 

매일 먹는음식들이 이렇게 책에 나오니 더 재밌어하고 잘읽더라구요.

 

 

 

 

 

 

 

먹어서는 안되는 몸에 안좋은 부패된 곰팡이에 대해서도 나와

 

발효를 일으기는것과 부패가 되는것과의 차이를 알려주네요.

 

 

우리나라 발효음식들과, 외국의 발효음식들이 나와

 

우리가 먹는음식중에 어떤게 발효음식인지 찾아보고 외국음식과 비교해볼수있는 좋은 책이였어요.

 

 

 

음식에 관한책이 얼마없다보니 이책은 아이가 자주 꺼내오는 책이네요.

 

김치를 먹다가도 , 된장찌게를 먹다가도 이책 얘기를 자주하더라구요.

 

 

매일먹는 음식들이 이렇게 몸에 좋은 음식이라는걸 알고 더 열심히 먹어주는 아이들

 

알고 먹는거는 또 다르게 느껴지나봅니다.

 

 

 

똑똑한 사회씨는 정말 하나도 내용이 버릴게 없는듯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