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노 딱지와 삼총사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66
신채연 지음, 김효주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고무딱지 열풍이 불었고 우리집 아이들은 1층으로 이사와

 

지금도 열심히 가지고 노는 딱지얘기가 나와서

 

눈에 확띠는 제목 티라노딱지와 삼총사

 

우리 아이들 얘기가 여기 그대로 담겨있답니다.

 

그래서 읽으면서 엄마나 아이나 공감하게 만들고 , 깨달음도 주는 이야기라 재밌게 읽었어요

 

요책도 서평보고 얼른 보여주고 싶어 제가 직접 구매한책이랍니다. ㅋㅋ

 

 

 



 

 

 

태권도에서 무언가를 잘하면 주는 쿠폰이있죠. 모아서 요걸로 나중에 태권도 행사때 문구류나 장난감을 바꾸기도 했죠.

 

 

이사와서는 쿠폰보다 칭찬스티커를 주더군요. 요거 좋아요.ㅋㅋ

 

어쨋든 그걸 모으려고 노력하지만 다른아이들보다 적다보니 실망하는 아이의 모습이 꼭 우리 아이같았어요.

 

 

 

쿠폰을 쉽게 모을수있는 방법을 알게되는데..그게 바로 딱지로 쿠폰을 따는거였죠..

 

그걸로 맛있는걸 분식점에서 공짜로 바꿔먹을수있었거든요..

 

쉽게 딱지를 얻을수있으니 제일 쎈 딱지를 사게 되고 고걸로 이겨서 쿠폰을 모으지만

 

친구들과도  싸우게 되고  엄마들의 얘기를 들은 관장님이 쿠폰을 없애기로 해서 쓸모없어지죠..



 

싸운친구들끼리 서먹하지만..엄마들이 중간에 나서서 함께 공룡 만들기를 하며

 

화해하게 해주는 장면이 참 긍적적인 결말이라 너무 좋았어요

 

서로 빌려주며 다시 빌려가며 그러면서 투닥대던 사이도 좋아지고

 

평소 아이들 일상이죠

 

싸우다가도 작은일에 풀어지고 다시 투닥거리지만 또 그친구밖에 없고..

 

 

 

주인공 동민이는 이제 딱지로 쿠폰모으는거보다는 이렇게 사이좋게 지낼 친구들이 있는게 더 좋다는걸 알게되죠

 

정당하게 얻은 쿠폰이 아니면 받는  의미도 없겠져??

 

 

 

 

 

이책을 읽고나니 고무딱지가 더 재밌다나요??ㅋㅋ 참 단순한 아들램

 

 

우리 아이도 매번 태권도 스티커가 작다고 투덜대는데요.

 

 효도쿠폰 요런거 대충써서 스티커 모으게 해줄수도 있어요.

 

그치만 자기가 노력해서 모은 스티커가 진정 값어치있다고 생각하기에

 

전 꾸준히 조금씩 쌓이는 우리 아이 적은양의 스티커가 참 자랑스럽답니다.

 

 

요런게 아들을 위한 작은 실천의 엄마자세이기도 하겠죠..

티라노와 삼총사를 보면서 다시한번 느끼게 되네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