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깜짝이야 - 놀라운 생일파티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17
최정현 글, 정연문 그림 / 꿈터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부터 동물들의 개구진 모습들이 보이는

꿈터의 앗깜짝이야 놀라운 생일파티 에요..

 

 

 

 

 

 

 

 

 

다람쥐 호야가 생일을 맞아서 동물들을 초대하려고 하는데..

친구들이 모두 각자 할일이 있다면서 호야의 생일에 냉담해하자..호야는 너무 속상해하지만...

숲속마을 동물들을 호야를 위해 깜짝생일파티를 해주는 내용이죠...

호야가 여러동물들을 찾아가서 자기 생일파티에 초대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큰아이가 이번 초등학교 첫 생일엔 반친구들을 다 초대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말하면서

호야처럼 자기도 반친구들 다 초대해야하는데 안온다고 하면 어쩌냐고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더군요

동생도 형처럼 호야처럼 친구들 불러 생일파티 하고 싶다는데..벌써 걱정이 태산이네요..ㅋㅋ

호야는 여러동물들을 찾아다니면서 동물들을 설득하고 용기내서 큰소리로 얘기도해보고 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 아이들도 호야처럼 자기 친구들에게 아직은 서먹한 시기이지만...

 

 

용기있게 친구들에게 다가가는 모습을 보여줬음 하는 맘을 가지게 되네요

호야의 아빠처럼 소심하고 조용한 아이에게 용기를 북돋아주기위해 직접 생일파티에 동물들을 초대하게 한것처럼

저도 친구들에게나 주변사람들에게 조금씩 친근하게 다가가게 어떤식으로든

기회를 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