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는 내 머릿속에만 있다 - 인생의 전환점을 만드는 강력한 행동의 법칙
제이 에이브러햄.시마후지 마스미 지음, 박재현 옮김 / 프롬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례들을 통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새 삶을 사는 사람들을 만났다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정말 내 자신이 이미 한계를 정해 놓았기에 거기까지 밖에 미치지 못하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그럼에도 그 선을 넘어서기란 쉽지 많은 않다내 안의 무한한 잠재력을 인정하고 있더라도 행동으로 옮기는 건 전혀 다른 문제이기 때문이다그렇기에 저자의 인생 스토리가 궁금했다저자만의 한계를 깨는 성공 철학은 무엇이었을까어떤 방법을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만들고 무일푼 고졸자에서 엄청난 경제적 부를 쌓은 대표가 될 수 있었는지 알고 싶었다.

 

 

 고등학교 때 애 아빠가 되어 버린 저자가진 건 자기 자신뿐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단지 내 아이만은 내가 키워야겠다는 생각으로 결혼을 결심했다그러나 특별한 능력도 없는 고졸자를 사회가 웃으면서 맞아줄리 없다두 세 개의 임시직을 병행하며 그렇게 냉정한 사회를 직면해야했다그런 그가 현재는 마케팅의 신이라 불리며 컨설턴트 회사의 대표로 자리하고 있다대단하지 않은가그러나 그의 비법은 생각 외로 단순했다묵묵히 지금 그가 할 수 있는 일들을 하며 계속적으로 성장해나갔다그리고 내 인생의 주인공으로서 내가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존재라는 사실을 믿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한다.

 

 

그런 그는 자신에게 없는 비즈니스 경험을 얻으려고 부단히 노력한다일자리를 얻기 위해 수많은 면접을 보면서도 그는 면접 그 자체를 배움의 장소로 삼았다면접관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고 대답하며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지식을 쌓아나갔다뿐만 아니라 면접 후에는 반드시 자기 자신이 이 면접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었는지 기록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이는 일을 하면서도 마찬가지였다동료에게고객에게 배우기 위해 끊임없이 질문할 기회를 탐색했다결과적으로 경청하며 질문을 던지는 그의 습관이 오늘날의 그를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오늘날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상품이 고객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지 연구하고 또 연구하여 상품 하나를 알린다다시 말해 상품 이전 사용자인 고객 이해그들의 감정과 심리를 이해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행해져야 한다는 것이다직접 그들과 대면하며 듣고의견을 교환하는 작은 실천들이 사람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으리라.


 

 책의 전반부에서는 그가 어떤 마음가짐으로 좌절하지 않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지를 주로 다뤘다면 뒤로 갈수록 그가 이룬 성과와 그만의 경영철학을 보여준다단순한 자기계발서로 평가하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책을 펼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삶의 지침을 안내다는 여느 자기계발서와 다르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물론 저자를 성공으로 이끈 삶의 교훈들도 들을 수 있지만 현장에서 벌어진 마케팅컨설팅 이야기를 듣는 것도 꽤나 재미있었다오늘날의 마케팅은 어쩌면 죽은 마케팅일지도 모른다는 저자의 말에서 진심으로 고객을 생각하고 한 번 더 살펴보려는 진심이 느껴졌다판매량과 점유율에 집착하며 성과를 내기보다는 부진한 부분에 초점을 맞추며 이를 성공기회로 이끌어내려는 저자의 관점도 인상적이었다마케팅 서적이라고 해도 손상 없을 만큼 유용한 아이디어들을 담고 있다그가 왜 마케팅의 신이라 불리는지 제대로 이해할 수 있었던 책이다.

 


 어떻게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들었는지현재 어려움에 부딪쳐 힘든 사람들이 읽는다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마케팅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다그의 경영철학을 통해 새로운 통찰을 얻을 수 있으리라현실에 안주하지 말고역경에 무릎 꿇지 말자내가 가진 능력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이를 통해 세상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 차분히 들여다 볼 수 있었다. 실패와 성공, 그 둘을 가르는 단 하나의 차이는 자신의 한계를 설정하고 행동하지 않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이 무시무시한 선을 넘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