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사람들의 시간관리법 - 단순하고 합리적인 미니멀 라이프, 시간관리부터 시작하라!
로타르 J. 자이베르트 지음, 송소민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많은 사람들처럼 나 또한 시간을 알차게 유용하게 사용하고 싶어 


다양한 방법을 적용해 보고 있다.


시간관리를 다루는 책이나 강연을 찾아보거나 플래너를 통해 꼼꼼히 계획을 세우기도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시간이 부족함을 느껴왔다.


마치 누군가가 내 시간만 도둑질해가는 것처럼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이 야속하기만 하다.


시간을 잘 관리하면 인생의 80%를 하고 싶은일에 쓸 수 있다니 솔깃하지 않을 수 없었다.




받아보기 전 굉장히 두껍고 서술형태로 구성되어있을거라도 생각했는데


예상과는 달리 부록으로 착각할 법한 굉장히 얇고 실천적인 플래너느낌의 책이다.



    







이렇게 책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직접 책에 적어볼 수도 있고 


셀프 테스트를 통해 나의 시간관리 성향 또한 알 수 있다.




이 책은 바쁜 하루하루를 살고 있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꽤나 유용할 듯 싶다.


업무시간 관리뿐만 아니라 하루의 전반적인 일정 또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고


이 둘이 서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나는 책에서 제시한 대로 하루 일정을 계획하면서도 내가 시간에 쫓기는 이유를 발견했다.


바로 시간도둑과 방해요소를 위한 하루의 20%,


창조적인 시간을 위한 20%를 계산에 넣지 못한 것이다.


다시 말해 바쁘다고 너무 할 일 위주로 빡빡하게 일정을 짜 왔던 것이다.


이런 일정은 다 실행하지 못했을 경우의 


좌절감을 유발해 다음 일정에도 영향을 미치기 마련이다.




또한 무언가를 하고 있는 시간만큼 휴식 시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었다.


바쁜 오전을 보내고 집에와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을 때면


가끔은 '무언가를 더 해야하지 않을까?' 라는 


알 수 없는 압박감이 느낄 때가 있곤 했기 때문이다.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시간관리 하는 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인생을 사랑한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는 벤자민 프랭클린의 말처럼


책을 토대로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은 수정하여 현명한 시간관리를 습관화 하도록 해야겠다.


내가 하루하루 보내는 짧은 시간이 내 인생을 만들테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