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다중인격 - 내 안의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는 새로운 자아 관리법
다사카 히로시 지음, 김윤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이따금씩 농담반 진담반으로 다중인격 아니냐는 말을 가족들로부터 들어왔던지라 


이 책을 보자마자 어찌나 다행스러웠던지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일반적으로 다중인격이라하면 병적인 상태로 부정적인 느낌이 먼저 떠오른다. 


특히나 몇몇 드라마나 매체에서 보여주는 것 처럼 


다중인격은 자신, 가족을 넘어 사회를 불안과 혼란에 빠뜨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가 무슨 말을 할지 무척이나 궁금했다. 


부제로는 다중인격이 내 안에 감춰진 가능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고, 


관리할 수 있는 대상이라니! 나에게 꼭 필요한 책인 듯 했다.




편집본 형태로 받아본 책은 처음이었는데, 생각보다 심플하고 좋았다.


각기 다른 사이즈의 책들을 정리 할 때면 불편함이 있었는데 


모든 책들을 저런 형태로 출간한다면 


읽기도 정리도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은 문답의 대화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쉽게 읽혔다.


첫번째 챕터에서는 저자가 말하는 다중인격의 의미를 설명하고 예시를 들어주었다.


예를 들자면, 강의를 하는 저자는 강의 주제나, 대상에 따라 


목소리 톤이나 강의 하는 방법이 달라진다고 한다.


그런데 이러한 부분을 다중인격으로 볼 수 있을까? 조금은 갸우뚱 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상대하고 사람 혹은 장소, 분위기에 따라 


조금씩은 다른 모습을 보이기 마련이다.


집에서의 내 모습과 회사에서의 내 모습, 그리고 회의를 할 때와 점심을 먹으러 나갈 때.


당연히 그 모습들은 제 각각 다르다. 그렇기에 조금은 뻔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었다.





후반부에서는 표층인격 및 심층인격의 활용 기법을 다루면서 


풍부한 인격을 갖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대부분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다양한 인격을 가지고 이를 상황에 맞게 잘 이용한다는 것이 


저자의 주장이다. 


다빈치의 경우에도 다중인격관리를 잘 했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이름을 떨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동시에 풍부한 인격을 갖기 위해서는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교양을 쌓아야 한다고 하는데


내가 누군가를 이해할 수 있는 정도와 경험의 정도는 비례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는 동의한다.


전반적으로 자아, 인격에 대해 새로운 개념을 제시한 흥미로운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