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나는 꿈을 꾼다
미즈노 케이야 지음, 신준모 옮김, 텟켄(철권) 그림 / 살림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라는 단어는 언제들어도 벅차고 설레였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그냥 꿈 그 자체가 되었다.

꿈을 가지는 것이 꿈인 것 마냥- 


그만큼 요즘 사람들은 산다는 것 자체에 치이고 지치다보니 언젠간 가슴속에 품고 있었던 꿈을 포기하고 놓아버리는 것 같다.

나 역시 생각대로 되지 않는 일들이 많다보니 쉽게 좌절하기도 하고 마냥 두려워하면서 꿈을 놓아버렸는지도 모르겠다.

매번 실패할 것이 두려워 시작하지도 못하고 머뭇거리다 기회를 놓치거나 이게 되겠어? 라며 쉬이 용기를 내지 못한다.


그러다보니 어느새 몸만 훌쩍 커버렸지 마음과 꿈은 아주 작아져버린 것 같다.


이런 나에게 조금이나마 희망과 위로를 주는 책 <그래도 나는 꿈을 꾼다>를 만나봤다.

그림과 짧은 문장의 글들이 전부지만 그 속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고 꿈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해주는 기회가 되었다.


책 제목에서처럼 나는 꿈을 꾼다, 하지만 앞에 그래도라는 단어가 주는 느낌은 삭막하고 답답한 현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꿈을 꾼다는 것이기에 그 어떤 누구라도 꿈을 꿀 권리가 있고 아주 사소한 꿈이라도 가져보길 권유하는 것 같다.



책 속에서도 자신이 버렸던 꿈은 언제나 곁에 있어주었고 마지막까지 변함없이 자신을 위로하며 작은 꿈, 사소한 꿈이라도 꼭 이뤄보라고 말해주는데.. 

그 누구라도 읽으면 위로가 될 책이다.


앞날을 걱정하는 청춘들과 오늘도 힘겹게 하루를 견뎠을 중,장년층들, 또한 한창 고민이 많을 청소년들까지도 그 누구에게든 힘이 되어 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