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드로잉 노트 : 애니멀 - 드로잉 & 컬러링북 힐링 드로잉 노트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컬러링북의 인기는 여전히 식을 줄 모르는 것 같다.

그만큼 그 종류와 형태가 다양하게 쏟아져나오고 있어서일까-

이거 하고나면 또다른게 해보고 싶고 ~ 계속해서 더 많은 걸 직접 해보고 싶어진다.

나 역시 한동안 열을 올리며 집중하다 잠잠해졌었는데, 최근에 다시금 재미를 붙여가고 있다.

이전에 만나봤던 컬러링북은 단순히 이름에 걸맞게 색을 입히는 색칠놀이였는데, 힐링 드로잉 노트 - 애니멀은 컬러링은 물론 자신의 취향대로 패턴까지 채워볼 수 있다.



평소 패턴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는 있으나 컬러나 배치가 나에겐 너무 어려워서 작업 진행이 안되고 있는데, 연습삼아 컬러링북에 다양한 느낌의 패턴을 넣어보고 싶었다.

그렇게 마음은 굳게 먹었으나 막상 손을 대려니 멈칫멈칫 하게 되더라는.. ㅎㅎ

예쁘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차서인지 상상의 나래를 펼쳐가며 욕심은 끝이 없는데 내 손에는 한계가 있더라..ㅠㅠ

슬픈 현실을 직시하며 차근히 해보기로 하고 빈공간에 하나씩 나만의 패턴을 그려봤다.


오- 역시나 생각했던것처럼 재미있다.

흥이 막 솟아난다~ ㅎㅎ






이 책의 목적은 드로잉을 통해 내 안의 부정적 감정과 스트레스를 녹여 편안한 마음 상태로 만드는 거라고 한다.

간혹 컬러링북을 하다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는 사람도 있긴하지만 난 다행이 편안하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시간이라 대만족!!






먼저 패턴 드로잉을 연습해 볼 수 있는 부분이 나온다.

제시되어 있는 예제와 똑같이 따라그려보기도 하고 미완성 상태인 그림을 채워가며 완성하면 된다.






그밖에도 위처럼 다양한 동물 및 곤충들의 밑그림이 제공되고  한쪽면은 패턴이 그려져 있어 컬러링 작업을 하면 되고 반대쪽 부분은 패턴부터 채워넣고 원할 경우 채색까지 하면 된다.






수많은 도안들 중 선택해서 나름대로 열심히 그려봤다.

검정펜으로 쓱싹쓱싹- 각 칸마다 다른 패턴을 넣어가는 재미가 있다.

아랫부분은 색연필로 그려봤는데 아무리봐도 뭔가 조잡스럽고 이상 ㅎㅎ

썩 맘에 들진 않지만 연습하는 과정이라 생각하고 담엔 더 예쁘게 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그나저나 사진 올리고 보니 위아래 카멜레온 다리는 휑한 상태..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채워주기로 하고 다른 페이지를 향해~ 





이번엔 작고 통통한 새를 선택!

좌측은 이미 도안이 완성된 상태라 색만 열심히 넣어줬다.

본건 많아가지고 더 다채롭고 예쁘게 완성하고 싶었으나 쉽지 않다.


컬러를 먼저 입히고 난후 우측공간에는 패턴을 넣어줬는데 역시나 패턴은 어려운 과제 ㅠㅠ

엄청 막막하기도 하고 조화를 잘 이룰지 고민하며 그리다 나온 결과물인데 나는 만족한다..



moon_and_james-4




컬러링북을 하다보면 은근 고민도 많이하고 신중해지다보니 욕심부리지 않고 하루에 한 페이지씩 천천히 하면 좋을 것 같다.

정해진 건 없으니 시간 날때마다 한 부분씩 채워나가도 좋겠다 ~ ^^


힐링 드로잉 노트는 패턴을 넣을 부분에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어서 재밌고 컬러뿐만 아니라 도안의 일부가 패턴에 따라 같은 책이지만 확연히 다른 느낌의 책이 될 수 있는 점 역시 굉장히 매력적이다.

또한 이 힐링 드로잉 노트는 내가 만나본 애니멀편 말고도 만다라와 플라워도 있기때문에 취향에 따라 재밌게 색을 넣어보면 된다.

게다가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취미라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완성해도 너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