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해독밥상 - 34kg 감량한 이경영 박사의
이경영 지음 / 조선앤북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다이어트는 정말 해도해도 끝이 없다.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변화된 몸을 유지하는게 진짜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겠는데...

솔직히 나는 맨날 쪘다 쪘다 소리만 할뿐 새해의 다이어트 결심은 저 멀리~~ 미루고 미루다 올해도 벌써 5월이 되고 말았다.ㅠㅠ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인스턴트 및 밀가루 음식을 너무 좋아하고 즐겨 먹다보니 쥐도 새도 모르게 불어난 내 살들.

특히나 뱃살은 불어나는 건 순간이지만 빼는건 쉽지 않다.

물론 내가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을 모를수도 있겠지만 게으름도 한 몫 했지 싶다.


그러던 찰나 뱃살빼는 해독밥상이라는 책을 발견하고는 급관심!

책의 저자는 국내 최초의 다이어트 프로그래머로 6개월간 34kg 감량을 성공한 바 있으며(물론 현재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요요없는 과학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고 전파하는 다이어트 프로그래머로 활동하고 있단다.



책에서는 총 4단계에 걸친 해독밥상 다이어트법을 알려준다.

그리고 그에 따른 2주 뱃살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하는데 거의 식단소개와 요리법이 나와있기 때문에 언뜻보면 건강한 밥상 요리책 같은 느낌도 물씬난다. ㅎㅎ


2주간의 식단이 소개되어 있어서 2주면 책의 저자처럼 30kg이상을 뺄 수 있을 거란 생각을 하게될 수 도 있으나, 어디까지나 요 2주라는 것은 처음 2주가 그만큼 중요하다는 사실!!

이 시기가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서 집중도가 가장 높은 기간이기도 하고 이때 모든 생각과 에너지가 다이어트에 집중된다고 한다.

의지욕구가 활활 타오르기 때문에 감량 데이터 수치가 높을 뿐 아니라 첫 2주의 감량 성공이 다이어트의 성공으로 이어진다는~

다이어트의 승패를 좌우하는 첫 2주!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2주의 식단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잘 짜여있다.


칼로리는 낮추고 식유섬유는 높인 삼시세끼의 식단은 물론 간식까지 꼼꼼히 챙겨주며 정확한 계량까지 도와주어 식단을 토대로 식습관을 개선한다면 몸의 독소도 빼고 좀 더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혼자 자취를 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매끼 집밥을 챙겨먹기도 힘들 뿐 아니라 짜여진 식단대로 매일 음식을 만들 수 없는 어려움도 있겠다.

그런 경우는 특정 식단을 조금씩 바꿔 일정기간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고, 뱃살을 빼기에 앞서 인스턴트와 나트륨 등을 조금 멀리하면서 그간 몸속에 쌓였던 독소를 빼고 건강한 식습관을 들이는게 우선인 것 같다.

나 역시 이제부터라도 해독밥상에 조금 더 관심을 가져 건강한 몸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