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초월 : 33대 대기업 합격 자소서 완전 분석 사례집
박삼용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취업난에 시달리고 있는 청년층들이 그 어느때보다도 많은 시대다.

그렇다보니 너 나 할 것 없이 스펙쌓기에 열을 올리고 있는게 사실인데, 요즘같은 세상에 취업의 기본은 스펙이 아니라 사람이라는 문구가 조금은 생소하게 느껴졌다.

또한, 33대 대기업 합격 자소서를 분석한 사례집으로써 제목과 같이 스펙 초월이 가능한자소서들은 어떤 내용과 형식으로 쓰여있는지 궁금했기에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물론 스펙도 스펙이거니와 어떠한 기업에 지원을 하기위해서는 자소서 역시 핵심이 되는데,  나 역시 막상 자소서를 작성할때마다 어떻게 써야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많은 어려움을 겪는게 사실이다.

웹서핑을 통해 알아본 것들은 하나같이 같은 말뿐에다 주로 대기업 위주의 자료들이 많았기에 큰 도움을 얻지 못했던게 사실이다.

이 책 역시 대기업 합격 자소서 분석 사례집이지만 인터넷에서 찾아봤던 것들보다는 조금 더 심도있게 다루기에 약간의 틀 정도는 잡힌 느낌이다.



자기소개서 합격 사례 중에서 합격 포인트를 분석함은 물론이고, 서류를 심사하는 심사관들의 평가 기준과 속마음까지 이야기함으로써 부족하거나 적합하지 않은 부분들 역시 콕 찝어주기에 그 동안 내가 써왔던 자소서의 문제점은 어떤 것인지, 어떤 부분이 부족했는지를 알게 해주었다.

그렇다고해서 이 책을 한번 읽는다고 곧바로 자소서의 달인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이라는 사실이다.

전반적으로 괜찮았지만 대기업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등 그 외의 다양한 분야의 사례도 덧붙여 있었다면 훨씬 좋았을 것 같고, 정말 스펙을 초월한 사례들이 많이 늘어서 취업난에 허덕이는 이들이 하루빨리 줄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