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 파리 영화로 만나는 도시
마르셀린 블록 지음, 서윤정 옮김 / 낭만북스 / 2014년 8월
평점 :
품절






파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에펠탑과 사랑하는 연인들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사랑의 대표적인 도시이다.
이 책에서는 영화에 등장한 파리의 모습을 다룬다.
중간중간 짤막한 영화 소개와 함께 파리 현지의 위치도 알려준다.



영화를 보다 배경이 너무 예뻐 '나중에 꼭 한번 가봐야지!' 하고 찾아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나에게 그런 영화가 <미드 나잇 인 파리>였다.
우디앨런 감독의 영화인데다 포스터는 빈센트 반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게 매력적이었다.
참 어이없게도 저 영화는 정말 포스터와 파리란 이름에 이끌려 보게되었다.
하지만 예상대로 너무 아름다운 파리의 모습을 잘 볼 수 있던 영화였다.
매일 밤 12시에 마차를 타고 떠나는 1920년대의 낭만의 파리.


이 책에서는 <미드 나잇 인 파리>의 명소로
8구의 알렉상드르 3세 다리를 꼽았다.
이 다리에서 남자주인공이 프랑스 여인인 가브리엘을 기다리는 모습이 다시금 떠오르기도 했다.
그리고 잊지 못할 영화의 엔딩.
엔딩에는 이 다리위의 남녀 주인공과 함께 에펠탑도 보여진다.
정말 진정한 운명은 길과 가브리엘이었다는 입증이라도 하듯 비와 함께 마지막 엔딩은 계속해서 머리에 맴돌았던 기억이 있다.
그리고 명대사도 떠올랐다.
"Paris is most beautiful in the rain."
당장이라도 비오는 파리의 다리위에 서 있고 싶게 만들었던 저 대사.



그리고 내가 사랑한 또 하나의 영화.
비포시리즈 중 <비포선셋>의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를 소개했다.
영화로 인해 관광객이 많아진 이 명소는 유명 작가들의 단골가게 였다고 한다.
파리는 이렇게 화려함 속에 아기자기한 공간들도 많은 것 같다.
이 외에 많은 영화들을 다룬다.
내가 잘 모르는 작품들도 많았고, 인셉션의 배경에 파리가 있다는 사실에도 놀랐다.



영화와 함께 파리 투어를 한 느낌이 든 책이었다.
낭만과 사랑의 도시 파리.
언젠간 나도 저 도시에서 살아보겠다는 다짐을 하며 <미드 나잇 인 파리>가 다시 보고 싶어졌다.
기회가 된다면 책에 소개된 다른 영화도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