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사람 가치 동화 -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세계 대표 작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3
에스티브 푸졸 이 폰스 지음, 정다워 옮김, 아드리아 프루이토스 그림 / 가람어린이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스물 다섯가지의 이야기를 통해서 배우는 가치동화 이야기!
살아가면서 우리가 중요하게  여겨야 할 소중한 가치들을 동화와 세계 각국의 설화를 통해 짧지만 이해하기 쉽도록 이야기하고 있다.

책에서는 존중, 우정, 성실,평화,인내,화합,믿음,행복,예의,환경보호 등 스물 다섯가지의 가치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각각의 이야기속에 담겨있는 소중한 가치를 통해 우리는 많은 것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아이를 둔 보모라면 아이들과 나란히 앉아 같이 읽는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여러가지 가치에 대한 설명도 따로 명시되어 있고, 이미 우리가 알고있는 이야기속에서도 가치를 배우며,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읽어내려 갈 수 있다.
이야기 구성이 간략하고 일러스트 또한 멋스럽게 그려져있어 푹 빠져 읽을 수 있겠다.
또한, 한줄로 읽는 이야기를 통해서 무엇이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고 교훈을 준다.
자기 자신 뿐만아니라 타인과의 관계에서 필요한 가치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에게 교훈을 줄 수 있는 책이다.

읽고나서 기억에 남았던 것은 가장 처음에 나와있던 에스파냐 설화의 나무접시 이야기다.
아이들은 부모의 모습을 그대로 보고 자라며, 부모의 행동을 따라하기 마련이다.
그것만 봐도 올바른 언행으로 윗사람을 잘 모시고 존중하며 항상 예의를 갖춰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야기와 일러스트를 통해서 배우는 가치동화는 쉽게 잊혀지지도 않고 마음속에 자리잡아 조금 더 올바르고 무엇이 소중한지를 깨닫게 해주는 좋은 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