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러움을 버리고 부러움을 사다 - 아나운서의 마인드 레슨
박근아 지음 / 미래문화사 / 201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부끄러움을 굉장히 많이 타고 소심한 성격을 가진 나로썬 책 제목에서부터 끌리고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지 매우 궁금했다.
또한 나에게도 이러한 날이 올까 - 하며 기대 반 설렘 반으로 책을 읽어내려갔다.
 아나운서가 들려주는 이야기라 다른 작가님들과는 어떻게 다를까 호기심도 생기고, 잘 알지 못하는 분이기에 궁금증은 커져갔다.
하지만 책을 읽으며 금세 어떤분일지 짐작이 갔다. 
배려심 깊고 긍정적이며 항상 열정적인 분이라는 것을.
그리고 이런 사람을 옆에 두었다는 것은 진정 행운이라는 사실도...

무엇보다 끊임없이 도전하고, 다른 누군가를 이끌어주고 거기서 다시 새로운 희망을 보며 앞으로  한걸음 나아가는 모습이 나와는 사뭇 달라 신기하기도하고 한편으론 굉장히 부럽게 느껴졌다.
물론 그렇기에 책도 쓰고, 강의도 하시는 지금의 박근아 아나운서가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책을 통해 부러움과 함께 나도 무엇인가 할 수 있는 사람이고, 필요한 존재라는 생각도 하게되었고 위로와 격려를 받았다.
조곤조곤 이야기하듯 어렵지 않게 상처받지도 않게, 잘 구슬려가며 기운을 북돋아주고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마인드 레슨을 시켜준다.

이 책을 읽고나니, 일단 나의 마음상태가 가장 문제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주변을 의식하고, 뭐든 남탓으로 돌리려하고 꽁꽁 숨어버리기 일쑤였던 내가 있다.
이제는 웅크리지 않고 한 발 내딛을 때가 왔을때에는 주저없이 용기를 내고 싶다.
그리고 끝까지 나 자신을 믿고 노력하여 나만의 길, 나의 색깔을 찾고 꿈에 다가가고 싶어졌다.
다른 누구도 아닌, 부끄러움을 버리는 것은 나의 일이고 지금 내가 해야하는 일이라는 것도 깨닫게 해주는 좋은 책이다.

또한, 지금도 망설이고 주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권하고픈 그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