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EW TEPS 실전 모의고사 실전 6회분 - MP3, 모바일 단어장, 보카 테스트, 자동 채점 제공
김무룡.TEPS콘텐츠개발팀 지음 / 넥서스ENGLISH / 2019년 1월
평점 :
외국어에 관심이 많은데 한동안 게을러져서 넥서스 뉴텝스 책으로 공부 해봤어요.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실전 타입의 모의고사 문제 6회가 수록되어 있는 문제집이에요.
먼저 이 책은 MP3나 채점 등을 모바일 QR코드로 접근할 수 있어 한결 편했어요.
이런 수험서를 볼 때, 기출 문제 및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보거든요.
시험은 항상 기출이 중요하니까요~ 이 책은 심지어 기출 문제를 재구성 한
실제 시험 그대로 6회분이 들어있어서 시험 전 마무리용으로 풀기 좋을 것 같습니다.
만점 990점에서 600점으로 바뀐 후로는 처음 공부하는지라 구성부터 꼼꼼하게 살펴봤어요.
청해 40문제 / 어휘 30문제 / 문법 30문제 / 독해 35문제 총 135문항을 105분 안에 풀어야 하는
쉽지 않은 시험입니다. 신유형과 시간이 변경된 부분도 있어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해요:)
그래도 한 번 공부한 적이 있으니 괜찮겠거니 풀었는데 텝스는 또 다른 영역의 영어시험이었습니다. 타 시험과 가장 큰 차이점을 꼽자면 보기가 없다는 사실! 보기마저도 귀로 듣고 풀어야 해서 더 집중을 해야했어요~ 전반적으로 다양한 의사소통 상황의 대화문과 담화문이 출제되는데 마지막 파트는 길이도 꽤 긴데다가 주제에 대해 배경지식이 없으면 좀 어려운 문제도 더러 있더라고요. 그래서 부분부분 노트테이킹 하며 풀었어요.
두 번째, 어휘와 문법 파트! 어휘의 경우에도 생소한 숙어라던지 고급 어휘들이 많이 등장해
새롭게 외워야겠구나.... 싶었답니다. 토익에서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의미를 추측해서 맞추는 편이었는데 텝스 어휘들은 감조차 잡히지 않아요.
문법은 대체로 풀만했는데 파트3, 문법적인 오류 찾는 부분이 가장 어려웠어요.
사소한 전치사 오류인가 시제가 문제인가 봐도봐도 괜찮아 보이는 부분에서
틀린 문법을 찾기란 꽤 까다롭더라고요.
실용문 + 학술문 등 지문이 다양한 독해파트도 내용 자체가 수준이 높습니다.
주제에 따라 술술 익히는 지문도 있고 그냥 쓰여져 있으니 읽어 내려간 지문도 있었는데
꼼꼼하게 분석하며 여러 분야의 지식을 쌓는 재미도 있네요.제대로 준비해 시험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