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 집
리브 앤더슨 지음, 최유솔 옮김 / 그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집을 한참이나 들여다봤다. 혼란스러웠다. 여기가 정말 내 집인가? 여기서 어떻게 살 수 있지? 이토록 낯설고 불친절한데.아니, 그렇지만은 않았다. 묘하게 친숙한 끌림이 있었다.
p.074~075

대체 왜 모든 사람이 카일 서머스를 보호하는 걸까? 보호하는 게 맞긴 한 건가.
p.170

"입 밖으로 꺼내지 않는다고 해서 아무 일도 아닌 게 되는 것이 아닌데, 다들 그렇게 생각하는 거 같아요."
p.220

이브는 빨간 집을 쳐다보았다. 단순한 외관 역시 무시무시한 무언가를 감춘 가면처럼 불길해 보였다.이제 이브는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깨달았다.
p.437

왜 그들은 아름다움을 소유하고 싶어 할까. 감탄하고, 찬양하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는 이유가 대체 무엇일까. 왜 항상 게임과 경쟁이 필요하지? 답을 알 것도, 모를 것도 같았다. 사냥꾼과 먹잇감 콜렉터와 오브제, 포주와 매춘부ㆍㆍㆍ왜 누군가는 아름다움을 소유하는 데 그치지 않고 그것을 파괴하려고 할까.
p.512

'빨간집'이라는 제목부터 마음을 확 끌었고 책을 받았을때 왠지 으스스한 빨간집 표지에 기대감증폭! 책 두께에 놀람증폭! ㅋㅋ
근데 이게 왠걸? 500페이지 넘는 두께가 200페이지로 느껴지는 마법!
완전 완전 너무 내스타일~~진짜 재미있잖아~~
스릴러 미스터리가 갖추어야할 모든게 다 들어가있고
왠만하면 반전 거의 다 예상가능한데
이 책은 헉! 다시 헉! 끝까지 헉!
전혀 예상치못한 반전들로 고개를 절레절레하게 만들었다는~~
엄마인 이브의 가출한 딸 켈시를 찾는 과거 이야기와
이브의 쌍둥이 딸중 코니의 현재 이야기가 교차로 쓰여있어서 퍼즐을 풀어나가는 재미가 아주 쏠쏠했다.
워낙 시사다큐 같은 프로를 즐겨봐서 예전에 티비로 봤던 제럴드 갈레고사건이나 와인빌 양계장 연쇄 살인사건등이 떠올라서 더 무서웠다는~~
그냥 소설이라고 하기에는 미국에서는 이런 사건들이 실제로 벌어졌었으니까.. 물론 미국뿐 아니라 어느나라에든 사이코가 있긴 하지만..
부유하고 아름답기까지한 이브. 그녀의 열여섯살 딸 켈시가 실종되고 이브는 켈시를 찾기위해 마지막으로 발견된 뉴멕시코의 닐라에서 수소문을 하는데.. 이곳 사람들 모두 누군가를 보호하는듯 하다.
이브의 딸 코니는 집에서 떠나 지내던중 엄마가 죽었다는 연락을 받고 집으로 돌아가서 유언장을 듣게 되는데..모든 재산은 쌍둥이중 리사에게 남겨지고 코니에게는 뉴멕시코에 있는 빨간집이 남겨지는데..
그 빨간집에 찾아간 코니는 뭔지 모를 위화감과 익숙함을 동시에 느끼게 된다.
코니가 닐라에 도착하고 누군가가 이곳에서 과거에 소녀 토막살인사건이 몇차례나 일어났었고 오랜시간이 흘러 다시 소녀들이 살인당했다는 얘기를 듣게 되는데..
연쇄 살인사건과 빨간집은 무슨 연관이 있는것이며 이브는 코니에게 왜 이 빨간집을 유산으로 남긴걸까..
인친님들 궁금하신가요?
읽어보십시요! ㅋㅋㅋ
아주 재미있답니다!

#빨간집 #리브앤더슨 #그늘 #스릴러추천 #미스터리소설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