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30년째 - 휴일 없이 26만 2800시간 동안 영업 중
니시나 요시노 지음, 김미형 옮김 / 엘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많이 보이는 힐링소설 표지같은 편의점 30년째.하지만 힐링소설 아니고요~~~ 실제로 일본에서 편의점을 30년째 운영하고 계시는 매니저님의 희노애락이 담겨있는 에세이라는거~~~
24시간 편의점이기에 이용자로써는 편의점이 너무나 편리하고 좋지만 운영하시는 분의 입장에서는 그만큼 알바들도 많이 써야하고 신경써야 할것도 많을듯..
이용자로써의 편리함만 알았다가 이 책을 읽고나서 운영자의 고충을 제대로 느낄수 있었다.
업무에 대한 고됨보다도 사람에 대한 고됨 ㅠㅠ 나도 수많은 손님들을 대하는 직업이라서 블랙컨슈머 이야기에 진심 빡쳤다. 세상에는 아무리 아무리 이해해보려해도 도저히 이해할수 없는 인간들은 존재한다는거~~ㅠㅠ
조카가 편의점 알바를 벌레때문에 그만뒀다고해서 덩치도 산만해서 벌레무섭다고 그만두냐했었는데..24시간을 밝게 비춰야하는 조명에 내가 상상할수 없는 수의 벌레들이 출몰하는가보다를 알았다. 조카한테 미안하다해야겠군 ^^;
30년째 편의점을 운영하시면서 여행은커녕 영화보러 극장에 가신지도 10년전이시라니 ㅠㅠ
한국이었으면 어쩌다 사장 차태현 조인성 대신 보내드리고 싶었다 ^^;
봉달호님의 '매일갑니다 편의점' 이 떠오르는 책이기도 했다.
다들 편의점 운영하는게 쉽지 않으시군요~~24시간 편의점 저는 그저 감사할뿐입니다!

고된 일. 위험한 일, 장시간의 일, 폭염과 혹한 속의 일, 비만 조금 내려도 갑자기 쉬어야 하는 불안정한 일ㆍㆍㆍㆍㆍㆍ입 다물고 있을 때는 알 수 없었지만, 한두 마디씩 대화를 나누다보니 모두가 각자의 고민과 어려움을 안고 살아간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었다.
p.038

갑질을 대하는 자세에 정답은 없다. 그러니 우리는 항상 고심하고, 헤매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는 것이다.
p.18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