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나라 이웃나라 - 다양한 나라에서 온 이주민들의 맛깔나는 음식과 생활 이야기
비카쉬 저스틴 쿠니 외 지음 / 창비교육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여러나라의 음식들이 서툴면서도 예쁜 한국어로 직접 작성한 레시피와 한국에서 살게 된 간단한 배경이야기..그리고 만화로 된 설명까지~~
너무 귀여운 책이었다.
식사 예절도 나라마다 너무 다르고 식재료들도 독특하고..간략한 설명도 되어있어 교육적이기까지!
음식이라는게 단순히 그냥 맛있고 맛없고를 나타내는게 아닌,
내가 나고 자라면서 나 자신에게 흡수되어 나를 온전히 만들어준 너무도 고귀한 거라는걸 다시 한번 알게 되었달까?
외국여행으로 몇일만 나가 있어서 음식이 맞지 않는다고 힘들어하시는 분들을 너무도 많이 봤는데..
낯선 한국이라는 나라에 와서 얼마나 고향이 그리울까..
자신들의 나라에서만 자라는 식재료들도 있을테고.. 아무리 글로벌 시대라고 식재료를 구할수 있다고 해도.. 그 나라의 날씨. 토양등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마련인데..
그래도 고향이 그리울때마다 하게 되었을 고국의 음식들..
그 음식들을 소개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기회가 된다면 나도 따라서 만들어보고싶지만.. 그것보다 그 나라에 가서 먹어보고싶다 ^^;

#맛나라이웃나라 #다양한나라에서온이주민들의맛깔나는음식과생활이야기 #비카쉬저스틴쿠니 #창비 #창비서포터즈 #받았다그램 #잘읽었습니다 #독서그램#책스타그램#bookstagram #책만큼은맥시멀리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