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내일 죽는다면, 당신은 누구와 하루를 보낼 건가요? - 삶이 고독해서 인간관계를 정리했다
나가마쓰 시게히사 지음, 윤지나 옮김 / 포르체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렇고말고. 책만 한 것이 어디 흔한가? 책과의 만남이 사람과의 만남 이상으로 인생에 큰 기쁨을 주는 일은 종종 있다네. 나는 아무리 미디어가 진화해도 책은 세계 최고의 툴이라고 생각하네. 책은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엑기스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거든. 생각해보게. 저자는 그 책에 모든 것을 쏟아붓지 않는가?"
p.037

"잘 생각해 보게. 그 사람과 자네는 처한 환경이 다르지 않나? 그런 타인의 이야기를 듣고 부러워하지 말고 자네에겐 자네의 길이 있으니 그 길을 가게. 그럼 언젠가 반드시 정상에 서게 될 걸세."
p.044

"사람은 감동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그 감동을 전하고 싶어 하는 특성이 있네, 고객들이 알아서 영업을 해주게 된다는 말일세. 그래서 잘나가는 영업사원의 신규고객은 주로 소개가 많지."
p.114

나의 행복은 주변 사람들의 행복으로도 이어진다네. 그러니까 자네가
뭘 하든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하면 되는 걸세.
p.145

"구체적으로 제가 뭘 할 수 있을까요?"
"별것 없네. 세 가지만 기억하게. 첫 번째는 '웃는 얼굴로 대하기', 두 번째는 '상대의 이야기에 흥미를 가지고 귀 기울이기', 그리고 세 번째는 '배려심을 가지고 상대에게 따뜻한 목소리로 말 걸어 주기'라네."
"그렇게만 해도 되나요?"
"이거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야."
p.180

제목이 만약 내일 죽는다면, 당신은 누구와 하루를 보낼 건가요?여서 좀 심오하고 진지한 책일꺼라 생각했는데..
너무 읽기도 쉽고 쑥쑥 읽히고 좋았다.
저자와 스승과의 대화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어서 이야기를 듣는 느낌이기도 했다.
근데 이 스승이라는분 대체 어떤사람인건지.. 모든 인간관계론에 통달하신분인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ㅋㅋ
'근열원래'
"진정한 진화는 안에서 밖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특히 이게 잘 안되는듯 하다. 오히려 가족한테 무심하고 집밖에 나가서 세상 다정하게 대하는 사람들을 많이 본듯...
가까이 있는 사람부터 챙겨야한다는 기본중에 기본!
기본인걸 알면서도 그 기본을 실천하는게 쉽지 않은 일인것 같다.그래서 기본기 다지는게 어디에서든 중요한게 아닐까..
"자네는 누구와 살아갈 것인가?" 에 대한 질문에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만약내일죽는다면당신은누구와하루를보낼건가요 #나가마쓰시게히사 #포르체 #서평단 #받았다그램 #잘읽었습니다 #독서그램#책스타그램#bookstagram #책만큼은맥시멀리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