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TRY : Vol.1 사랑의 순간들로의 여행
바른생각 편집부 지음 / 콘텐츠스튜디오 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러브 앤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이라고 해서 읽었는데. 펴낸곳이 바른생각! 솔직히 바른생각이라는 상표를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았던 1인 ㅋㅋ
솔로 생활 10년을 넘어가니 사랑이 뭔가요? 먹는건가요? 매일 이러고 있긴 하지만..내가 아닌 다른 이들의 사랑 이야기 듣는것도 좋아하고 읽는것도 좋아하고 영화나 드라마도 멜로 좋아한다규!
다양한 커플들의 사랑 이야기들을 읽다보니 예쁘게 오래오래 사랑이라는 감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함께 하는 시간과 함께 나누는 대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알게됐다.
타인을 나에게 맞추려고 하기보다 존중해주고 이해해주는거.
모두가 알고 있으면서도 감정이 개입되기에 실행하기 참 어려운 일이지만..노력으로 안되는게 없으니 다들 많은 대화들을 통해서 이쁜 사랑들 많이 많이 오래오래 지속해 나가길 바란다.
마지막쪽에 있는 '인생 쓴 맛. 단 맛 다 본 할머니들의 연애고민 상담소' 이 코너 너무 좋은데 이런 컨텐츠로 방송에 나오면 애청자 예약이요! 할머니 세대와 지금 세대의 연애 방식이 다를수도 있지만 그 오랜 시간 살아오면서 겪으셨던 연륜과 인생 선배님으로써의 조언들이 너무도 좋을꺼 같다!
각자 커플들의 다르면서도 닮은 사랑이야기에 맘이 몽글몽글..캬~~좋겠다 ㅋㅋ
여러분! 열심히 사랑하며 삽시다!

멀리 가는 것만이 여행은 아니었다
동일한 시간과 비슷한 서로의 (안)에 있을 때
둘의 동선이 겹쳐지고 날씨는 맑음
해맑은 손과 발은 4개씩 겹쳐지고 그림자는 포개진다
알게 모르게 나누고 있는 그림자
둘이나란히걸었다
p.008

10년이 주는 시간의 힘은 분명하지만, 그래도 어떻게 제가 애를 100퍼센트 알겠어요. 다만 취향 정도는 이제 아니까 좋아하는 거 하게 도와주고, 싫어하는 건 좀피하고 배려하고ㆍㆍㆍ결국 취향 존중? 그게 진짜 싸우지 않고 잘 지내는 1순위 비결이에요.
p.035

두 분에게 사랑은 어떤 의미예요?
광원 - 저희 그 주제로 얘기를 많이 해요. 정리를 해보면 결국 배려와 존중, 그리고 희생
혜선 - 희생이 사랑의 제일 높은 단계 같아요. 서로를 위해 희생할 수 있는 마음이 드는것. 보통은 누가 더 못해줬네 잘해줬네 하며 많이 싸우더라고요. 내가 상대방을 위해 뭘 더하는 것도 상관없는 사이가 진짜 사랑하는 사이가 아닐까요.
p.118

로맨틱한 말이네요. 그럼, 솔직해지는 게 가장 건강한 사랑일까요?
-건강한 사랑은 '따로 또 같이'를 잘 지키는 사랑인 것 같아요. 합집합이 아니라 교집합 상태를 유지하며 서로를 잘 공존시킬 수 있는 관계가 건강한 사랑의 모습이지 않을까 싶어요.
p.187

#포이트리 #POETRY #사랑의순간들로의여행 #바른생각매거진 #감성매거진 #서평단 #받았다그램 #잘읽었습니다 #독서그램#책스타그램#bookstagram #책만큼은맥시멀리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