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픽처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조동섭 옮김 / 밝은세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작가가 꿈이었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아빠의 지원을 받으며 변호사가 된 주인공 벤. 현재는 월드스트리트가의 변호사이며 작가인 부인과 두 아이와 함께 남부럽지 않은 인생을 살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날부터인가 와이프가 이상하다. 아이를 낳고 많이 다투긴했지만 출근해있는 동안 집을 비우는 일이 많아 전화통화가 안되고..자꾸 거짓말을 하는것이 수상하다 생각하던 중..같은 마을에 살고 있는 사진 작가 게리..벤은 게리가 너무나도 싫다..무명 사진작가이면서 허풍쟁이인데..자신의 꿈이었던 사진 작가라는 직업을 가져서 더 그럴지도...
그런데 와이프와 게리의 관계를 알게됐다.
게리라니..하필이면 자신이 너무 싫어하는 게리라니..
아내가 게리를 만나고 돌아간 뒤 아무것도 모르는척 게리를 방문한 벤.
그러다 게리가 자신의 와이프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고 순간 벤은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채 뒤흔드는 일을 저지르고 마는데...
뒷 이야기들이 완전 흥미진진하지만 스포방지 위해 그만 얘기하는걸로~~^^
역시 빅 픽처!
너무 유명한 책이어서 소장하고는 있었다가 리커버로 재출판된 기념으로 제대로 읽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다.
괜히 인기가 많은 책이 아니었구나 하며 감탄했다.
중간중간 너무 잔인한 장면들도 나와서 '으~~'하면서 읽기도 하고..
법률용어 과학용어들로 지끈거리기도 하고..
제 2의 인생을 위해 떠나는 벤과 함께 자동차 일주를 하기도 했다.
인생을 거짓으로 살아야하지만..
그 삶 속에서 벤이 지금껏 자신의 꿈이었지만 억누르고 살아야했던 사진 작가라는 직업을 타인에게 인정받으며 엄청난 희열을 느끼는 걸 이해할수 있을것도 같았다.
그냥 재미있는 소설이었다 라고 하지않고 이 소설은 고민거리를 투척해주었다.
벤이 처음부터 변호사의 길을 택하지 않고 자신이 꿈꾸던 사진 작가로써 살아갔다면 과연 행복했을까?
자신의 인생은 본인이 선택함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다.
물론 양쪽 다의 인생을 살아볼수 없기때문에 우리는 언제나 선택에 있어서 신중에 신중을 더해야만 하는게 아닐까...
그런데 말입니다!
세상에는 완전범죄란 없어야 한단 말입니다!
권선징악! 꼭 이래야 세상이 살만하지 않겠습니까?😁

'오늘은 특별한 일 없어?'
거짓말 하나에는 의혹이 생긴다. 거짓말 둘에는 그 의혹이 보다 확실해진다. 아내가 내게 감출 일은 단 한 가지다. 갑자기 다시 나를 다정하게 대한 이유도 단 한 가지뿐일 것이다.
p.074

"이런 일에 베테랑인 사람으로 감히 한가지 말씀드릴게요. 자기 자신을 용서하세요. 자기 자신을 용서한다는 마음을 품는 순간 모든 일이 더 쉬워져요."
그럴 수만 있다면. 그럴 수만 있다면.
p.203

정말 한순간에 모는 걸 빼앗길 수 있는 게 삶이야. 우리 모두는 그런 순간이 언젠가 다가오는 걸 두려워하며 살아가고 있는 거야.
p.216

나는 한때 내 인생을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결코 그렇지 않았다는 걸 죽은 후에야 깨달았다.
이제 내 이름, 내 경력, 이른바 내 인생의 모든 게 온통 거짓으로만 이루어져 있었다. 앤과 함께할 미래가 있다면 그 역시 엄청난 거짓으로만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었다. 나는 거짓밖에 말할 수 없다.
p.381

#빅픽처 #더글라스케네디 #스릴러소설 #스릴러 #밝은세상 #책추천 #소설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베스터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