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103 소설Y
유이제 지음 / 창비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참.. 재미있는 책이 왜이렇게 많은거야. 나 행복하게~~😍😋
어느날 마을에 나타난 사람을 잡아먹는 괴물 '무피귀' 인간보다 2배는 큰 키에 피부를 벗겨낸듯한 생김새. 그리고 무피귀에 물리거나 긁히기만해도 무피귀로 변하게 되는데..
그런 무피귀를 피해 해저터널안으로 도망친 사람들. 그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면서 지킨 황선태. 그의 아들에 이어 지금은 손자 황필규가 마을에 촌장을 하며 터널안 사람들은 40여년간 그 안에서 생존에 필요한 방법들을 터득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터널밖에서 바닷물이 들어오고 있음을 알게되고 육지와 터널을 잇고 있는 차폐문을 열라며 다형이를 내보내는데..
육지로 나온 다형은 난생처음 보는 풍경에 시선을 빼앗기다 무피귀를 만나게 되고 필사적으로 도망치다 거의 죽었다 싶을때 육지사람 라승하에 의해 도움을받고 살아나게 된다.
라승하가 데려간곳은 거미마을 오른쪽 다리쯤에 위치해 있던 바리섬.
그곳에서 자신이 들어온 황선태의 영웅이야기가 꾸며진 이야기임을 알게 되는데..
터널사람들을 받아줄수 없다는 바리섬 이장님의 얘기에 다형이는 다시 길을 떠나고 승하가 그 여정에 함께 하다 무피귀의 존재에 대한 숨겨진 진실을 알게 된다.
인간. 언더원. 레비아탄. 네피림.
스위트홈 작가 강력 추천이라더니 그럴만 한 소설이었다.
약간 내가 레지던트이블이나 바이오하자드 같은 게임속 주인공이 된 듯 하기도 하고 스위트홈의 아파트 안에 있는 생존자인것 같기도 하고~~다형이의 시선을 따라가면서 함께 고군분투한 느낌이라 제대로 기빨렸다 ^^;
아! 무피귀의 모습 상상하며 어디서 봤을까 했는데 '진격의 거인'의 초대형 거인 모습하고 비슷할꺼 같다.
모두의 생명이 위험에 빠졌을때 누군가는 모두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기도 하고 누군가는 모두를 희생시키더라도 자신의 생명을 지키려고 하고..
나쁜놈들은 천벌을 받아야만 하고 영웅들은 길ㅇㅣ길이 기억되어야만 한다구!!
ott드라마 시즌 1의 마지막 장면 같은 이 끝은 뭐죠?
2권을 기다리라는 거 맞죠?
스포가 될까봐 말할수 없지만 2권에서 싱아 얘기도 해 주실거죠?


"꿈은 잘 때만 꾸는 게 아니란다. 앞으로 생길 일을 상상하는 것도 꿈꾼다고 말하지."
"앞으로 생길 일? 하지만 그건 절대 이루어질 수없는 일이잖아요. 할아버진 여기서 나갈 수조차 없는데."
"이루어질 수도 있지. 중요한 건 꿈은 포기하지 않는 사람에게만 기회를 준다는 거야."
p.041

무피귀들을 제압한 이들은 바로, 무피귀들이었다.
하지만 달랐다. 마찬가지로 장대한 골격과 근육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제까지 보아 온 녀석들과는 달리 인간과 비슷한 크기였다. 게다가 옷도 입고 있었다. 그들의 손에는 예외 없이 한눈에도 무거워 보이는, 죽은 무피귀를 쓰러뜨린 무기들이 들려 있었다.
p.133

"나는 싱아가 인간들 틈에서 자랐으면 하네. 본인이 별나게 생긴 게 아니라 우리들이 정상이 아님을 깨닫길 원하네.어눌한 내 말투를 흉내 내지 않고 또렷한 억양으로 자신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었으면 해."
그 말을 들은 다형과 승하는 콧잔등이 시큰해짐을 느꼈다. 가장 해괴한 외모를 가지고 있고 스스로 인간이 아니라는 듯 말하고 있었지만 준익은
그 누구보다도 인간적인 사람이었다.
p.178~179


#터널103 #유이제 #소설Y #창비 #서평단 #받았다그램 #잘읽었습니다 #독서그램#책스타그램#bookstagram #책만큼은맥시멀리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