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절제술 트리플 21
서윤빈 지음 / 자음과모음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개절제술
일반사람 사이에서 천사가 태어나기도 한다는 설정..그렇게 태어난 천사는 태어남과 동시에 부모 선택에의해 날개가 잘리고 인간으로써 키워지지만 천사인걸..
인간의 마음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마음을 갖고있는 존재.
근데 왜 부모는 날개를 자른걸까? 그 잘려진 날개는 거액에 팔려가는데 그 팔린 날개는 어디로 가는걸까?
천사로써 살아가는 사람들은 없는걸까?
천사이지만 인간으로써 살아야했던 아이가 천사를 낳았을때 그 천사의 날개를 자르는 선택을 한걸보면.. 그 천사도 인간으로써 크기를 바랬던걸까. 천사인데 그 선택은 잘못된거 아닌가? 갓난아이의 신체를 훼손하는 선택을 천사가 내릴수 있었을까? 이미 인간으로써 습득된 삶으로 인해 인간이 된걸까?
독특한 소설이었다.
리튬에서의 휴대폰들의 공명은 버려진 존재들의 아우성이 아니었을까? 아버지인 나 역시 부인과 딸에게 잊혀진 존재로.. 오래되고 고장난 물건을 고치며 살고 있는데.. 정작 자신의 가족과의 관계는 고치기보다 그냥 놔두기만 할뿐.. 오래됐다고 골동품이 되는게 아닌것처럼 다듬고 돌봐줘야 골동품이 되는건데.. 딸의 집에서 가지고 나온 오래된 휴대폰들.. 이제는 행동을 할때가 아닌가..
다이윗미는 솔직히 어려웠다. 내가 보고있는 B는 미래의 모습이고 B의 아내 W의 연락은 항상 과거. 내가 전형적인 문과여서 인터스텔라도 아직까지도 이해하지 못한 1인 ^^;
블랙홀 사건의 지평선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서윤빈은 또 누구이고 그가 하고자 하는 말은 대체 무슨 뜻인가 ㅠㅠ
두사람이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그들은 언제나 함께 있는 것과 같다.(p.089)
이 말을 이해하기 위해 공부좀 해봐야겠다

-세간에는 잘못 알려진 사실이 많습니다. 가령 천사는 천사의 아이라든지 하는 것이지요. A형과B형 혈액형을 가진 부모 사이에서도 0형 아이가 태어날수 있듯. 천사가 아닌 부모 사이에서도 천사가 태어날수 있습니다.
p.010

구진오 씨와 이소우 씨는 카페에 가입하지 않았다. 인간이 천사의 선의를 찰떡같이 믿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간은 인간의 선의를 믿을 수 없었다.
p.014

연식이 거의 반세기나 된 이런 녀석은 사실 고쳐 쓸 게 아니라 새로 나야 한다. 오래됐다고 뭐든지 골동품이 되는 건 아니다.
p.04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