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박물관의 비밀 2 - 케이론과 함께 떠나는 그리스 신화 박물관의 비밀 2
뮤세이온 글.그림, 그리스신화박물관 기획 / 케이론북스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그리스 신화속에 나오는 신들의 이야기를 가만히 보고 있으면 현실에서의 인간들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것 같아 신화는 신들의 이야기지만 인간을 이해하는데 가장 좋은 자료인것 같습니다.

이번에 나온 '그리스 신화 박물관의 비밀2' 는 결혼의 여신 헤라, 바다의 신 포세이돈, 정의의 여신 아테나 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제우스의 누이이면서 제우스의 아내인 헤라, 헤라는 결혼과 가정과 여성을 수호하는 신으로 알려져있죠.

 

그리고 바다의신 포세이돈은 크로노스와 레아의 아들로 제우스의 형제 이고요,

아테나는 지혜의 여신으로 불리며 도시 아테나의 수호신이죠. 그녀는 제우스와 메티스의 딸이면서 제우스의 머리에서 완전 무장을 한 채 태어났지요.

 

사실 그리스 신화속 신들이 보여주는 질투, 사랑, 증오, 미움 의 감정은 너무도 인간적이긴 하지만

아버지가 자식을 잡아먹고, 남매간에 결혼하고, 어머니와 정사를 나누는등 의 이야기는 너무도 막장스럽고 18금스럽게도 느껴집니다만, 사실 신화가 보여주는 상상력에는 한계가 없으며 알고보면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기도 하니 '불가능, 허구' 라고 말하긴 어려운것 같습니다.

 

이책은 주인공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며 신들의 이야기를 지켜볼 수 있어 흥미진진 했습니다.

딸아이가 여섯살때 그리스신화 스무권짜리 만화책을 사준적이 있는데, 마르고 닳도록 그 책을 즐겨읽던 아이인데도색다른 맛으로 이책을 좋아하네요.

그리스 신화를 아직 읽지않은 어른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