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모님이 과거로 잡혀갔을 때 살아남는 법 ㅣ 살아남는 법 2
래리 헤이스 지음, 케이티 애비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4월
평점 :
부모님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사라졌다?? 정말로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살아갈지 또 책속에 남겨진 아이들은 이 상황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무척 궁금해졌다.
1권을 읽어보진 않았지만 1권에서도 부모님이 사라져 되찾은 내용이라는 소개글을 보고 책속 주인공 일라이자의 부모님은 왜 자꾸만 사라지는 것인지 궁금증이 더해졌다.
부모님이 과거로 갑자기 사라져 버리자 신이 나면서도 동시에 고아원으로 가게 될까봐 걱정하는 일라이자! 하지만 그보다도 더 걱정이 되는 건 악동 세이디 스닉픽의 괴롭힘과 폭력이다.악동 세이디 스닉픽은 자기의 생일파티를 일라이자의 집에서 한다고 선포를 하고 아무말도 못하고 받아들여야 하는 일라이자는 혹여나 자신의 부모님들이 사라진 것을 들키게 될까봐 조마조마해 한다.
일라이자의 똑똑한 동생 조이는 사라진 부모님을 되찾기 위해 부모님이 남기고 간 타임머신의 설계도를 보며 자기들이 타고 갈 타임머신을 만들어 보기로 한다. 일라이자는 악동 세이디 스닉픽의 생일 파티 준비에 바쁘고 조이는 타임머신을 만드느라 바쁘다.
그런 와중에 부모님이 안계셔서 좋았던 날들은 서서히 후회로 바뀌고 집은 엉망진창이 되어 버리는데... 드디어 완성이 된 타임머신!!! 세이디 스닉픽을 피해 타임머신을 타고 부모님을 찾으러 가려 하지만 어쩌다 보니 세이디 스닉픽도 함께 과거 7000년 전으로 가게 된다.그렇게 긴 여행을 떠나게 된 일라이자와 조이, 그리고 세이디 스닉픽까지... 암담한 상황 속에서 똑똑함이 빛을 발하는 조이의 준비성과 기발함이 돋보인다.
독특하게 그린 그림들과 짧게 쓰여 있는 코멘트까지 있어 아이들이 유쾌하게 모험을 하는 상상을 하며 읽어볼 수 있는 책!~ 두꺼운 책이지만 술술 읽히는 '부모님이 과거로 잡혀갔을 때 살아남는 법'
다산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