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 스터츠의 내면강화 - 흔들리면서도 나아갈 당신을 위한 30가지 마음 훈련
필 스터츠 지음, 박다솜 옮김 / 다산초당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 스터츠의 내면 강화/ 필 스터츠/ 다산초당/ 2025년 3월/ 344쪽

자기계발서는 독자를 설득하는 힘이 있을 때, 보다 많은 독자들을 만나게 되는 듯합니다. 자기계발이란 본인의 기술이나 능력 또는 정신적인 내면의 성장과 슬기로운 지혜나 사상 따위를 일깨우는 행위를 뜻하며, 자기계발서는 이와 관련된 정보나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니까요. 우리는 자기계발서를 통해 현재의 나를 돌아보고 어제보다 나은 미래의 나를 모습을 설계하게 됩니다.

그래서 간혹 동어 반복과도 같은 자기계발서를 만날 때면 뻔한 이야기란 생각에 책장을 덮게 됩니다. 그래서 자기계발서는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독자의 마음에 가닿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에게 필 스터츠의 내면 강화가 그런 책이었습니다.

p.43 세상의 무엇도 완벽하게 확실한 상태로 탄생할 수는 없습니다. 창조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담대하게 미지의 세계로 한 발을 내디뎌야 합니다.…그들은 행동 자체를 믿습니다. 필요한 정보가 머릿속 생각이 아니라 행동에서 나온다고 느끼기에 그런 믿음을 가질 수 있어요.

p.59 증오와 오해에서 기회를 보도록 자기 자신을 훈련하면 진정한 개인성이 안겨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p.66 살아 있는 지식은 모든 살아 있는 존재와도 같아서, 계속 살아 있게 하려면 끊임없이 노력이 필요하지요.

p.90 내면의 악마를 통제하려면 부정적인 생각의 힘보다 더 강한 힘을 우리 영혼 안에서 찾아내야 해요. 우리에게는 그런 힘이 있습니다. 그 힘의 이름은 감사입니다.

p.131 살다 보면 돈을 벌려고 일하지 않아도 되는 지점을 다다를 수 있어요. 하지만 살아 있다고 느끼려면 어떤 방식으로든 앞으로 나아가는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움직이지 않으면 우리는 삶에서 떨어져 나가 무의미한 존재로 전략합니다.

p.250 진정으로 사람이 되고 어른이 되려면 갈등이 인생에 회피할 수 없는 정상적인 부분임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갈등은 타인과 관계를 맺으려면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이므로 대단히 긍정적인 잠재력을 품고 있지요.

p.285 사회에서 연장자가 맡는 특별한 역할에는 단순히 그들에게 인생 경험이 풍부하다는 것보다 휠씬 큰 의미가 있습니다.

p.344 독립성이 있는 사람이 더 매력적이기도 하지요. 자기 삶이 있는 사람만큼 매력적인 사람은 없습니다. 독립성이 우리에게 선사하는 또 다른 한 가지는 명료한 전망입니다.

p.359 개인으로서 독립성을 키우는 건 결국 가족에게 도움이 됩니다. 생각해 보면 사리에 맞아요. 자신답게 살아갈 때 우리는 가족과 진정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박웅현 작가님의 #여덟단어 #책이도끼다 등이 겹쳐지네요. 박웅현 작가님은 광고인이고, 필 스터츠는 정신과 의사입니다. 두 사람의 공통된 특징은 바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고 그들의 마음이 서서히 열리게 만든다는 것이죠. 구어체에 가까운 두 사람의 도서는 그래서 마치 그에게 상담을 받는 듯했고,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하게 만들었어요. 저는 설득당하고 말았습니다.

괴로움을 주는 생각을 멈추려 하기 보다는 내가 나아가고 싶은 방향으로 움직일 때 자연히 지혜와 내면의 힘이 뒤따랐다. 그는 스스로 자기 성찰에 이를 정신적 힘이 부족한 내담자들의 삶에도 그와 같은 변화를 불어놓고자 가장 실용적이고 빠른 효과를 불러올 수 있는 방식을 고안해 진료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수천 명의 삶에 큰 변화를 부른 그 치료법에 담긴 결정적 통찰 30가지를 담았다. _ 알라딘 책소개 中

#필스터츠 #필스터츠의내면강화 #내면강화 #마음챙김 #역경수업 #마음다스리기 #자기결정 #불안장애 #인생조언 #클로이서재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