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달리는 소녀
츠츠이 야스타카 지음, 김영주 옮김 / 북스토리 / 2007년 6월
평점 :
절판


내가 이 책을 접하게 된 이유는 오직 한가지 였다..

시간을 달리는 소녀라는 애니메이션이 2007년 6월경에 개봉을 했었고 나는 대구에 살아서 영화관에서 직접 볼 수가 없었다..

그래서 dvd를 샀었고 dvd를 샀으니 당연히 책의 구성도 궁금해졌었다..

책은 애니메이션과는 다르다고 들었고 그도 그런것이 영상에서의 기억과 책속에서의 장면들을 함께 매치시켜 상상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이 책은 3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1.시간을 달리는 소녀. 2.악몽 3. The other World 이렇게 말이다.

항상 일본 작가의 책을 보면 느끼는 거지만 정말 독특한 발상을 한다. 또한 한국의 정서와는 안 맞는 듯 하면서도 은근히 나의 오감을 자극한다는 것을 매번 느낀다. 정서적으로 다른 생각과 다른 것을 느끼는 우리들은 어쩌면 일본 책을 멀리할 수도 있다. 자신과는 안 맞는 다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되고 직접 맞딱뜨리면 누구나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다는 것이 나의 입장이다. 하지만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주장하고 싶다. 이러한 여러가지 견해를 가진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시간을 달리는 소녀라는 제목을 가진 이 책은 그런 견해를 내던지게 만들어준다. 독특하면서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나도 모르게 머리에서 갖가지 뒷 이야기들과 결말을 상상하고 있으며 머리에서 장면 하나하나를 묘사하게끔 만든다. 그리고 정말 나에게 이런 일들이 일어났는 것 처럼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으며 박진감 넘치는 표정을 지어버리게 만든다.

애니메이션과 이 책에서의 주인공은 다르다.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은 책의 주인공의 조카이다.본론으로 돌아가서 이 책의 주인공은 가즈코라는 여학생이다. 그리고 그녀의 친구는 가즈오와 고로가 있다. 과학실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시작하여 친구에게 일어날 일들.. 그리고 시험을 치루는 일들등 엄청나게 비현실적인 발상들이 계속된다. 아마 누구나 한번쯤 바랄 일도 일어난다. 오늘 시험을 분명히 쳤었는데 내일 일어나서 학교를 가니 정답도 다 알고 어제 쳤던 시험을 한번 더 쳐서 백점을 맞는일.. 그런 것들이 이상하긴 하지만 분명이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 꾸었을 것이다.물론 나도 그러했다. 그리고 친구집에 불이날 것을 미리 알았기에 예시 해 줄 수 있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막상 내가 직접 이 일을 겪는다면 얼마나 끔찍한 일이 아닐 수 없는가?? 아마도 나는 이 세상에 혼자 남겨진 존재라고 인식 될 가능성이 크다고 여겨진다.  나만 알고 있는 일들이 있다는 것. 그건 비밀스럽고 신비로울 수도 있지만 누군가에게 알려도 다음날 되면 다시 모르게 되고 다시 그 일을 반복한 다는 것은 정말 섬뜩한 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아무도 나의 기분을, 나에게 벌어지고 있는 이 이상한 일들을 모르것이고 오로지 나 혼자 스스로 이상한 것에 적응을 해야 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두려운 일일것이다.

하지만 그런 일들을 겪으면서 얻게 되는 것도 적지 않아 있을 것이다. 애니메이션에서도 이 책에서도 다루는 내용은 아마 이러한 것일 것이다. 아름다운 영상도 아름다운 상상에서도 발견할 수 없는 대단한 이 책과 애니메이션의 의미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라는 것인것 같다. Time waits for no one!! 시간은 아무도 기다려 주지 않는다!! 정말 멋진 말 인듯 하다... 가즈코는 알게 된다. 타임리프라는 것을 사용해서 시간을 되돌리고 자신의 위기는 여러가지 이익되는 것으로 바꾸어 나간다면 그 반대로 자기가 이익을 보는 만큼 다른 사람은 불이익을 당한다는 것을.. 세상이란 그런것이다. 정해진 되로 행해지지 않았을 경우 그 화는 그 세상에 존재하는 누군가는 받아 들여야 하는것.. 그러니 누구라도 시간을 소중히 여겨야만 한다는 것이다.

이 책도 애니메이션도 나에게는 특별하다... 지브리 애니메이션들만 고집하던 나는 영상도 아름답고 의미하는 바도 있는 이 애니메이션에게 또 한번 반하게 되었다!! 사람은 누구나 살면서 어딘가에 집착하거나 정말 바라는 일들이 있을 것이다. 그때 비로소 시간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수 있지 않을까?? 좋아하는 사람도 떠나보내는 아픔을 겪지만 그 속에서 좀 더 성장해 나가는 자신을 보는 일도 엄청난 기쁨 중의 하나가 아닐까?? [미래에서 기다릴께.] , [Time waits for no one!] 이라는  엄청난 명대사를 남긴,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정말 멋지고 뜻 깊은 이 책을&이 애니메이션을 난 정말 소중히 나의 추억속의 하나로 간직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