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 수능 한국사 읽기책 (2022년용) - 판서장인 큰별쌤의 소설처럼 쉽고 재미있는 수능 한국사 읽기책 이투스 별★별한국사 (2020년용)
최태성 지음 / 이투스북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수능 한국사 읽기책] 큰별샘의 한국사공부하기 좋은 책  | 기본 2017.06.25 14:25:23

트위터  주소복사


펼쳐보기
[ 도서 ]
이투스북 | 2017/05/12
평점
상세내용보기 | 리뷰보기(1) | 관련 테마보기(0)

* 적립 : 이 글을 통해 도서를 구매하시면 글을 작성한 분에게 도서 구매액의 3%를 I-포인트로 적립해드립니다.

등록된 글자수 : 1172 글자

수험생들을 위한 개념서로 술술읽히며 놓치기 쉬운 개념들을 정리해주었던 깔끔한 이투스 시리즈를 참 좋아라했었는데요. 이투스 출판사에서 최태성쌤의 아트판서가 수록된 중고생을 위한 한국사 교재가 새로 나왔네요.

우리 아이들이 한국사를 재미있게 그리고 정통성을 갖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역사책이라 더 관심을 갖고 궁금해했는데요.     









첫 장부터 최태성샘이 쓴 역사에 관한 이야기..역사 공부를 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읽다보니 가슴이 뜨거워지기 시작했어요. 선생에게 강의를 직접 들어본 적은 없지만 간혹 매스컴을 통해서 역사 강의를 하는 최태성 선생을 보고 와..한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요.


요즘 유행이다 싶게 쇼맨쉽으로 쇼호스트같은 역사 강의를 하는 이들이 판치는 세상에서 유일하게 선생은 자긍심을 높여주는 역사를 가르치시는 분이셨기 때문이었죠.


역사를 단순히 해프닝 차원으로 그려서 역사적인 사실을 가치없게 폄하해버리며 자신은 쇼호스트같은 명성으로 우뚝서는 일반 강사와는 다르게 최태성샘은 우리가 부끄러워할 역사도 짚고 넘어가시며 우리가 그 역사로 인해서 배워야할 것 그리고 현재의 역사에서 어떻게 살아야하는지 역사적인 과제를 늘 일깨워주며 민족의 자긍심을 높이게 하는 교육을 하는 강사라 항상 그 겸손함과 진지함이 좋았는데요.


이렇게 선생이 직접 판서한 아트 판서까지 수록된 책을 보니 더 가슴이 뛰네요..ㅋㅋ






한국사를 배우는 중고생들에게 그리고 우리 역사를 재미없어하고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었어요.


마치 최태성... 큰별샘이 강의 하는 듯한 말투와 판서 그리고 우리 역사에 대한 애정이 담겨있는 글들을 보며 너무 재밌게 한국사를 공부할 수 있는 책이라 수험서로도 권하고 싶군요.










 


중간 중간 통사로 역사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게 판서한 내용과 연보..그리고 역사적인 사실들을 하나하나 의미까지 되짚어주고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라서 한국사를 공부하는 학생들이 봐도 좋구요.초등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부모님들도 한국사에 대한 자료가 필요할 때 읽어보시고 우리 아이들을 지도할때 참고하시면 참 좋은 책이랍니다.




 



따분한 역사책이 아니라 한국사를 재밌게 그러면서도 포인트를 잃지않고 우리가 우리 민족으로서 자긍심을 깨닫고 역사적인 교훈을 가슴에 새겨볼 수 있는 책이라 더 좋구요.


중간 중간에 재밌는 만화와 사진 자료가 들어있어서 지겹지 않은 역사책이랍니다.

마치 책을 읽다보면 선생의 강의를 보고 있는 듯한 묘한 착각까지 드는 것은 저만의 느낌일까요? ㅎㅎ



마치 소설 읽듯 부담없이 역사적인 사실들을 읽다보면 선생이 의도하는 역사 공부를 배우는 것에 대한 의의 그리고 우리의 과제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어 많은 생각이 자랄 수 있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늘 생각하는 건데요. 역사를 가르치는 사람은 참 많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민족적 자긍심을 불러일으키는 참 역사를 가르치는 샘들을 만나는 것은 좋은 선생님을 만나는 거만큼이나 어려운 일인데요.




그런의미에서 역사적 자긍심을 불러 일으키는 강의를 하시는 최태성 샘의 활약이 앞으로도 많이 기대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