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고화질세트] 약사의 혼잣말 (코믹) (총10권/미완결)
네코쿠라게 / 학산문화사 / 2023년 6월
평점 :
판매중지


원작 소설부터 재미 없을 수가 없는 소재와 플롯으로 가득하죠. 전반적인 스토리를 관통하는 커다란 미스터리 그리고 이 미스터리의 떡밥을 던져주는 플롯이 흥미진진하게 구성, 배치되어 있구요. 다양하고 개성적인 인물들이 모여 갖가지 사건사고를 일으키는 유곽과 황궁이 주된 배경이네요. 약 그중에서도 독약 덕후인 능력 여주 마오마오가 추리를 펼치고 비밀에 싸인 경국지색 남주 진시는 무심녀 자질 마오마오에게 끊임없이 들이대고 또 차이죠.
개인적으로 이 만화는 원작의 재미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도 만화 자체의 특성을 잘 살리며 각색에 성공한 듯 보이는데요. 무엇보다 소설을 먼저 읽고 스토리를 다 알고 있었지만 보기에 전혀 지루하지 않았거든요. 황궁과 기루의 화려한 전경이나 후궁들과 기녀들의 사치스러운 복식 등을 구체적인 형태로 직접 볼 수 있어서 좋기도 했구요. 게다가 기루의 눈부신 화려함과 대비되어 유곽의 그림자, 몰락 유녀의 참혹함이 글로 보는 것보다 몇 배는 더 비참하게 느껴졌네요.
마오마오의 추리도 좋지만 망사 쳐돌이로서 최애 에피는 뭐니뭐니 해도 마오마오의 생부와 생모의 재회편입니다. 보면서 새삼 펑펑 울었네요. 글로 읽을 때도 슬펐지만 그 상황과 감정이 직관적으로 눈 앞에 그려지니까 몇 백 배는 더 슬픈 것 같았어요. 개인적으로 마오마오의 생부 라칸 캐릭이 너무나 특이하고 매력적이고 측은하네요. 마오마오가 아빠라고 불러주는 소리를 라칸이 들을 수 있는 날이 언젠가는 오……지 않을 것 같아서 더 애잔……ㅠㅜㅜ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