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쨌든 한없이 맑고 밝은 여주의 거침없는 활약을 보다보니 생각나는 작품이 있었는데 같은 작가님이셨네요. 작가님 전작 <극한직업 용 관리인으로 살아남기>를 본 지가 얼마 안 돼서 자꾸 두 작품을 비교해보게 되는데요.앞에서도 말했듯이, 우선 여주의 분위기가 비슷해요. 씩씩하게 앞만 보면서 본인이 옳다고 생각한 길로 달려나가는 올곧음 같은 것 말이죠. 두 여주 모두 엉뚱하고 웃기는데 왕자를 주워버린 우리의 여주가 자뻑이 좀 더, 아니 아주 많이 심하네요. 하지만 항상 자신만의 맥락과 이유가 있는 자뻑이라 애먼 사람들만 괴로워지는 거죠. 물론 여주 자신과 독자는 완전 즐겁습니다요. 네.이에 반해 남주는 전작과 전혀 다른 캐릭이네요. 버려진 왕자라는 처지, 권리 수복이라는 목적 등은 같지만 우리의 남주는 더 다크하고 무겁습니다. 게다가 좀 더 꼬여있고 계략짜기를 좋아하네요. 이런 식으로 남주의 캐릭터가 완전 달라지는 까닭에 이야기의 플롯 또한 전작과는 전혀 다른 방식과 방향으로 전개되는 것이죠. 우리의 음험한 남주가 복잡한 해외 정세, 정치적 음모 그리고 여주의 속터지게 하는 해맑음에 과연 어떻게 대처할 지 전작과 완전히 다른 재미를 기대하게 됩니다.이 작품에는 회빙환이나 타임슬립 같은 로판 클리셰가 없습니다. 반면 <극한직업…>의 여주는 현대에서 유사 중세로 타임슬립을 했죠. 이 여주가 현대인의 시각으로 암담한 중세 사회의 부조리를 비꼬면서 던지는 풍자 드립은 너무나 익숙하게 웃겼죠. 그런데 타국 왕자를 주워서 인생이 꼬이기 시작한 우리의 여주에게 현대인의 풍자적인 시각 따위는 전혀 개입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가끔씩? 아니 자주? 던지는 드립은 너무나도 웃기네요. 굳이 현대적인 말 표현이나 사고방식을 기준으로 하지 않아도 즉 요즘 우리 주변, 웹상에서 유행하는 밈이나 드립을 어울리지 않게 로판 세계에 끌어들이지 않더라도 그 작품의 세계관 자체 안에서만으로도 얼마든지 웃긴 드립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러자면 당연히 그만큼 세계관이 치밀하고 탄탄하게 세워져야 하겠구요. 이 점에서 작가님의 뛰어난 필력에 완전 놀라고 감탄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