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세트] 우리 둘 다 처음이라서요! (총5권/완결)
밤비 / CL프로덕션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 책소개는 분명 가벼운 귀염뽀짝 육아물 분위기였는데요. 여주는 차와 과자와 햇볕으로 둘러싸인 발랄한 세계가 아니라 어둡고 잔혹하고 비밀스러운 세계에서 홀아비가 된 세계관 최강자 아빠를 오히려 조련(?)해야 합니다. 게다가 엄마의 죽음 배후의 미스테리를 풀어내고 복수까지 해야 하구요. 더해서 주변 인물들 케어까지 도맡게 된 우리의 여주는 겨우 여섯 살. 그럼에도 여주의 활약이 억지스러워 보이지 않는 이유는 환생이라는 설정 때문이죠.
바로 여기에 흥미로운 지점이 있는데요. 육아물 클리셰를 일종의 복수극으로 완전 비틀어버렸으면서도 회빙환이라는 클리셰를 아주 충실하게 이용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왜 전생을 기억해야 하는지, 환생 설정이 꼭 필요했는지 이해할 수 없는 로판 작품도 꽤 많잖아요. 하지만 이 작품은 여주가 전생에 가졌던 직업을 아주 알뜰하게 써먹고 있네요. 진짜 작가님의 필력에 감탄감탄 했답니다. 작가님의 완급조절 능력 또한 수준급입니다. 설명해야 할 것들은 간략하게, 생략해야 할 것들은 과감하게 뛰어넘기. 그래서 지루할 틈을 주지 않고 끝까지 단숨에 달리게 만드네요. 흔한 예상을 배신하는 의외의 재미가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로맨스 분량이랄까요…? 이야기 전반에 분명 로맨스가 흐르고는 있지만 너무 숨겨져 있어서요. 여주와 남주의 로맨스도 그랬지만 아빠와 엄마 연애 얘기도 혹시 외전으로 풀리려나 기대했었는데... 쩝... 하지만 오히려 반쯤 숨겨져 있어서 더 가슴저린 서사가 된 듯한 느낌이기도 하구요.
작가님의 다음 작품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