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ㅣ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1
이루리 지음 / 북극곰 / 2014년 6월
평점 :
그림책을 꽤 좋아하는 편이다. 어릴 때에는 그림책, 아니 동화책조차 그리 가깝게 하지 못했다. 핑계라면 주변에 책이 없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책은 나중에 커서 보는 것인 줄 알았다. 그 흔한 동화책도 몇 권밖에 읽어두지 않았으니.
그런데 직장을 책과 관련된 곳을 계속 다니다보니 자연스럽게 아동책을 보게 된다. 이때부터 아동책, 어린이책이 주는 색다른 묘미를 알게 되었다.
처음에는 이름난 책 몇 권을 챙겨서 보다가 나중에는 새 책만 나오면 서점으로 달려가 찾아서 보게 되었다. 그러니 도서관도 자연스럽게 가까운 곳이 되었다.
그렇게 그림책을 접하기를 몇 년, 이제는 그림책을 보는 즐거움을 누리는 것이 좋다.
그림책을 어떻게 읽어야 할까에서 부터 그림책을 보는 색다른 즐거움을 누리게 하는 책이 이 책이다. 책 몇 권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그림책 곳곳을 아주 속 깊게 쳐다보게 한다. 부모만 보는 가이드책이 아니라 그 외 그림책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도 제법 도움이 될 만큼 세심하게 그 책들을 들여다보게 한다.
이미 알고 있는 책도 몇 권 있지만 오히려 처음 접하는 책이 더 많다. 이것만으로도 즐거움이다.
그림책 서평집이라고 해 두고 있지만 그림책을 통해 좀 더 아동문학을 새롭게 보게 하는 기회를 두게 하는 책이다. 좋은 그림책을 만나는 즐거움도 있겠지만 그림책을 요렇게 이해하는 앎의 기회도 되게 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