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흐의 집을 아시나요? - 화가들의 삶의 자취를 따라 떠나는 프랑스 미술 여행, 개정판
최내경 지음 / 청어람장서가(장서가)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화가 고흐에 대한 삶과 그림에 대한 이야기만 있다고 짐작했었다. 하지만 아니다. 작가가 프랑스 곳곳을 다니면서 여러 화가들의 삶에 대해 차분히 지켜보고, 그리고 그곳에서의 박물관, 미술관 화가의 작업실 등을 살펴본 이야기들을 정리해 낸 책이다.
미술에 대한 여행책이라고 해 두면 가장 쉬울 듯하다.

외국여행을 다녀보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외국여행에 관련된 책을 보게 되면 그곳에 대한 것을 조금이라도 알게 된다. 단순히 여행책을 보아왔지만 미술에 대해 또는 화가를 알기 위해 다녀본 여행책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 그러니 나름대로 설렘을 가지고 본다.

고흐의 자취가 있는 곳부터 루소, 밀레 등도 알아보게 한다. 그리고 곳곳에 있는 박물관이나 미술관에 대해서도 사진과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다. 미술에 대해 또는 작가나 그림에 대해 잘 몰라도 차근차근 다녀보면서 알려주는 작가의 이야기 때문에 그리 어렵지 않게 읽게 된다.
가끔 미술관에서 있는 전시회를 다녀보기는 하지만 이렇게 상세하게 설명을 읽어보기는 처음이다. 단지 그 그림을 보거나 책에서 보는 것이 전부였지만 이렇게 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면서 여행을 다녀본 작가의 글이 오히려 더 상세하게 와 닿는다.
 
여행은 낯설지만 왠지 즐기게 되는 것이다. 그 여행을 통해 느껴지는 설렘이 꽤 괜찮은 것이기도 하다. 작가는 화가들의 집과 그림, 그리고 미술관 등을 다니면서 그전에 알았던 것보다 달라지는 것이 있다고 했다. 그전에는 그냥 그림으로만 알았다면 이 여행에선 그들의 삶도 조금 알게 되었으리라 짐작한다.
[출판사 제공 도서 서평작성]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양물감 2011-09-27 17: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행복단지님...저도 이 책 읽었어요^^ 저도 처음에 고흐에 대한 책인 줄 알았지 뭐에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