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풍경 - 아름다운 작은 도시 포트 콜린스에서 전해온
정혜경 지음 / 소풍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요리를 잘 하는 사람이 부럽기도 하다. 그런데 이 작가는 요리도 잘하고, 여행도 잘 다니고, 사진도 잘 찍고, 글도 잘 쓴다. 어쩌면 이리도 재능을 많이 가졌을까? 음식과 자연과 마음이 제대로 조화를 이루었다고 할 수 있는 책이다. 두툼한 책이 작가가 얼마나 애정을 쏟으면 많이 보여주려고 하는지 충분히 느껴볼 수 있다. 책을 읽으면서도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요리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게 한다.

그림 아니 사진만 보더라도 책 속에서 맛있는 냄새가 마구 풍겨 나오는 것 같다. 평소에는 그냥 먹기만 해도 행복해 하였을 것들(주로 빵)이 이렇게 제대로 갖추어져 보여주고 있으니 한참 즐겨도 될 만하다.
요리를 잘 하는 사람은 정말 타고난 재주이다. 아마도 제대로 즐기고 있구나라는 생각도 하게 된다.

음식을 만드는 일에서 즐거움을 찾고 있는 느낌이다. 그리고 좀 더 넓은 요리의 세계를 경험하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 곳곳에 있는 음식들을 소개하면서 어쩌면 단순한 요리도 그녀의 손에 닿으면 멋진 요리의 잔치가 되기도 한다.
신기한 것은 그리 화려하지 않은 사진인데도 보는 즐거움이 오히려 더 화려하다. 맛깔스럽게 찍혀진 사진들이 맛을 더 자극하게 한다. 더불어 그녀가 나누고자 하는 ‘따뜻함’을 느끼게 해 준다. 이것만으로도 기쁨이기도 하다.

역시 그녀는 디자이너였다. 사소한 일상의 그림도 그녀의 손에 닿으니 이리 멋지게 변한다고 의심(?)을 했더니 나름대로 디자이너다. 사진 한 장 한 장을 그대로 넘겨버릴 수 없을 만큼 멋지다.
역시 제목처럼 요리에 대한 것이 제일 좋다. 요리 레시피도 제대로 정리된 듯하다. 어떤 요리인지, 어떤 음식으로 만들어져 있는지 제대로 보여주고 있으니 요리에 대한 즐거움 많이, 많이 느끼고 싶다면 이 책 괘 도움이 될 만하다.
[출판사 도서제공 서평작성]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09-23 2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