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갯벌이 좋아요 3D ㅣ 전통문화 그림책 솔거나라
유애로 글.그림 / 보림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일단 이 책은 이미 출간되어 사랑을 듬뿍 받은 책이라는 것을 먼저 밝혀둔다. 하지만 이렇게 3D그림책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다시 출간되었다는 것은 더 많은 이야기와 정보를 전달해주고 싶어 하는 예쁜 의도가 담긴 것은 아닌지 짐작한다.
우리가 갯벌을 보거나 체험할 수 있는 기회는 일부러 찾아두어야 할 만큼 손을 꼽아야 한다. 하지만 한번씩 보고 체험했던 갯벌과 그 속에 사는 생물들을 기억하는 것은 꽤 괜찮은 학습의 기본이 된다. 물론 즐거움도 기본이다.
이 책은 실제 갯벌을 가지 않았거나 이미 체험해 본 아이들에게 그만큼의 즐거움을 주는 책이다. 처음에는 그냥 책 그대로 한번 읽어보면 된다. 갯벌에는 어떤 생물이 사는지 누가 갯벌에 나타나는지 아이들의 시선으로 살펴볼 수 있다. 그 다음은.....
책의 맨 뒤에 있는 안경을 써 보아야 한다. 이 안경을 마술이다.
안경을 끼고 보면 조금 전 조금은 밋밋하게 보았던 생물들은 마치 영상을 보듯 실감나게 읽어볼 수 있다. 그러니 이 안경은 그림책을 영상으로 보게 하는 마술장치이다. 이 그림책이 유아들이 본다면 저로 탄성이 나올 것이고 어린이나 초등학생들이 보면 이미 배우고 익혔던 갯벌생물들에 대해 좀 더 세밀하고 정교하게 그들의 생태를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성인들도 그 느낌을 그대로 전달받을 수 있다. 그림책은 대상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책 속에 있는 이야기를 읽어가며 갯벌생태를 차분하게 이해할 수 있다. 그러고 나서 안경을 끼고 그 느낌을 새롭게 전달받으면 좋을 듯하다. 재미있게 이야기를 읽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그림책이다.